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는 4일부터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수상자에게 창업자금, 사무실 및 사업운영에 필요한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LX공사에서 공간정보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조성한 창업지원펀드를 활용해 사업성이 우수한 수상기업에게 기업분석, 투자자 매칭, 투자자문 등 단계별 투자유치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금준혁 기자 = 국토교통부와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는 4일부터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수상자에게 창업자금, 사무실 및 사업운영에 필요한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 지원사업 연계 및 투자유치 기회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후속지원도 강화된다.
구체적으로 예비창업자 부문 및 창업기업 부문별로 각 5개 총 10개 기업을 최종 선발해 창업보육지원 공간, IT인프라 및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시상 분야를 창업기업과 예비창업팀으로 구분하여 수상자들에게 상장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 LX공사에서 공간정보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조성한 창업지원펀드를 활용해 사업성이 우수한 수상기업에게 기업분석, 투자자 매칭, 투자자문 등 단계별 투자유치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격은 예비창업자 또는 7년 미만 창업기업이 대상이며 온라인 접수로 11월11일까지 진행한다. 12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공모전 참가기준 등 세부 사항은 국가공간정보포털 및 한국국토정보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주엽 국토부 국토정보정책관은 "공간정보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ma1921kr@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이혜영, 수십억 럭셔리 자택의 한강뷰…"우리집이 제일 좋아"
- 이다해♥세븐 신혼집 공개…"이다해 집에 세븐이 혼수 마련"
- 소유진 "칠순 엄마, 지구 3분의 1 여행…금지국 빼고 다 갔다"
- '하버드 졸업장' 꺼낸 이준석 "금박 대신 이건데…애들 쓴다"
- 송단아, 친오빠 송민호 손잡고 버진로드 걸으며 美서 결혼식
- 이승기 "이다인 너무 좋은 사람…가치관 비슷"
- 이경규 "정동원, 새 사람 되도록 스승 되겠다"
- 씨스타 소유, 상의 탈의 후 복근 공개 '파격'
- '슈돌' 17세 정안 등장…母 장신영 능가 꽃미남
- "완전 다른 사람"…미자, 충격적 얼굴 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