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4번 주자 DRX, 5전 전승으로 롤드컵 16강전에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CK(한국)의 4번 주자 DRX가 조 1위로 그룹 스테이지(16강전)에 선착했다.
DRX는 3일(이하 한국시각 기준) 멕시코 멕시코시티 아르트스 페드레갈의 e스포츠 스타디움서 열린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24강전) B조 최종전에서 LEC(유럽)의 강호 매드 라이온스를 꺾으며 5전 전승을 기록, 조 1위를 차지하며 16강전 티켓을 따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CK(한국)의 4번 주자 DRX가 조 1위로 그룹 스테이지(16강전)에 선착했다.
DRX는 3일(이하 한국시각 기준) 멕시코 멕시코시티 아르트스 페드레갈의 e스포츠 스타디움서 열린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24강전) B조 최종전에서 LEC(유럽)의 강호 매드 라이온스를 꺾으며 5전 전승을 기록, 조 1위를 차지하며 16강전 티켓을 따냈다. 이로써 LCK는 젠지 e스포츠, T1, 담원 기아 등 3개팀에다 DRX까지 4개팀 모두 그룹 스테이지에 합류, 좋은 출발을 하게 됐다.
이미 지난달 30일 가장 중요한 경기였던 LPL(중국) RNG와의 B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던 DRX는 1일 복병 사이공 버팔로와 이스탄불 와일드캣츠를 연달아 꺾은데 이어 2일 이수르스까지 물리치며 4연승을 달렸다. 이어 마지막 매드전에서 초중반까지 밀렸던 경기를 한타 싸움에서 대역전극을 일궈내며 승리, 순위 결정전이나 최종전 등 힘든 일정을 건너 뛰고 가볍게 16강전에 펼쳐지는 미국 뉴욕으로 향하게 됐다. DRX는 LCK팀들이 없는 C조에 편입, LEC의 1번 시드 로그와 LPL 2번 시드 TES 등을 상대해 8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
한편 DRX가 1위를 확정지은 가운데 RNG가 4승 1패로 2위를 확정, A조의 3위와 4위가 펼치는 경기의 승자와 최종전을 가져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타진하게 된다. 3위 매드와 4위 사이공은 5전 3선승제의 경기를 펼쳐 역시 A조 2위와 16강전 마지막 티켓을 노리게 됐다. A조에선 LEC의 프나틱이 4승 1패로 1위를 차지, DRX와 함께 그룹 스테이지에 직행하게 됐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과 장모의 수상한 스킨십, 불륜 맞았네..이상민 "저 정도면 악마"
- "곽도원, 술상 엎고 주연급 배우에 폭언..가족까지 괴롭혔다"
- 톱스타 폭로 "감금 당해 알몸 다 보여줬다"
- 유흥업소 직원된 걸그룹 멤버, 출근 인증샷..옷 많이 야하네
- 1억짜리 코트+10억짜리 보석으로 화제된 스타
- [종합] '어도어 대표 복귀 무산' 민희진 "미행·살해협박 당해…뉴진스는…
- 정상훈 "♥아내, 의료적 개입 없이 '자연주의 출산'...3박 4일 진통…
- '600억 재산설' 이서진, 돈관리 철저하네 "돈 아끼려 불 안켜, 차대…
- "엄마 남자친구 있어" 돌돌싱 채림, 아들 폭로에 깜짝 "큰일날 소리" …
- 전종서·한소희 우정 대단하네..52억 펜트家 놀러가고 옷 공유까지 '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