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강조되는 '뉴트로' 가을 패션.. 지방 관리는 이렇게?

이순용 2022. 10. 3. 08: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 아닌 몸매다.

뉴트로 패션에 적합한 몸매 관리 비법에 대해 부산365mc병원 박윤찬 병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올 가을에도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했던 배꼽을 과감히 드러내는 크롭티, 넉넉한 품의 와이드팬츠 등 Y2K 패션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 아닌 몸매다. 아무리 수려한 외모를 갖추었다하더라도 몸매가 받쳐주지 못하면 옷맵시를 살릴 수 없다. 최근 유행하는 ‘뉴트로’ 패션도 마찬가지다. 뉴트로 패션에 적합한 몸매 관리 비법에 대해 부산365mc병원 박윤찬 병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 뉴트로 패션의 완성은 허리라인

요즘 패션의 트렌드 중 하나로 뉴트로가 꼽힌다. 뉴트로는 복고를 뜻하는 레트로(Retro)와 새로움을 뜻하는 단어(New)의 합성어로 복고를 재해석하는 트렌드를 의미한다.올 가을에도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했던 배꼽을 과감히 드러내는 크롭티, 넉넉한 품의 와이드팬츠 등 Y2K 패션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패션의 공통점은 허리 라인을 과감히 드러낸다는 것이다. 만약 상의와 하의 사이로 뱃살과 허릿살이 튀어나오거나, 러브핸들이 부각된다면 옷 맵시를 망칠 수 있다.

안타깝게도 허리는 라인 관리가 가장 힘든 부위다. 박윤찬 병원장은 “허리는 다른 부위에 비해 움직임과 근육량이 적어 연소되는 지방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수록 살도 더 쉽게 찌는 경향을 보인다”며 “체내에 지방 저방을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 리포단백리파제라는 효소가 젊은 시기에는 엉덩이와 허벅지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다가 나이가 들면 복부와 옆구리 쪽으로 올라와 지방 축적을 촉진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 사이드 플랭크, 허리라인 개선에 효과

튀어나온 허리 라인이 고민이라면 우선 적절한 스트레칭과 운동, 식단 관리를 병행해야 한다. ‘사이드 플랭크’는 옆구리살 제거에 가장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준비물은 매트 하나면 충분하다.

사이드 플랭크는 바닥에 팔꿈치를 댄 후 옆을 바라본 상태에서 발 안쪽을 나란히 붙인 자세로 지면을 지탱한다. 그 다음 허벅지와 복부, 옆구리 힘을 이용해 엉덩이를 천천히 위아래로 움직이며 수축과 이완 동작을 반복해주면 된다.

‘슈퍼맨’ 운동은 러브핸들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 동작은 바닥에 엎드린 자세로 손과 다리를 쭉 편 뒤 양팔과 양다리를 들었다 내리는 것이다. 등 전면부와 척추기립근, 엉덩이까지 자극하는 효과를 낸다.

◇ 체형교정 비만치료도 고려

다만 운동만으로는 라인 개선 효과를 보기 어렵다면 전문적인 비만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 러브핸들이나 뱃살, 허벅지, 팔뚝 등 특정 부위 군살을 제거하는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만 본인의 지방량이나 근육량, 체형 등에 따라 적합한 시술이 달라질 수 있어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