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리, 성형 부작용..표정 잃어버린 성형 미인 ('가우스전자')

장우영 2022. 10. 2. 08: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우리가 드라마 '가우스전자'에서 새로운 캐릭터와 연기 변신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달 30일 공개된 올레tv 오리지널 드라마 '가우스전자'(크리에이터 서수민, 연출 박준수, 극본 강고은, 서한나)에서 고우리는 마케팅 3부의 브레인 성형미 역으로 첫 등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화면 캡처

[OSEN=장우영 기자] 배우 고우리가 드라마 ‘가우스전자’에서 새로운 캐릭터와 연기 변신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달 30일 공개된 올레tv 오리지널 드라마 '가우스전자'(크리에이터 서수민, 연출 박준수, 극본 강고은, 서한나)에서 고우리는 마케팅 3부의 브레인 성형미 역으로 첫 등장했다. 성형미는 마케팅 3부에서 일 하나 만큼은 깔끔하게 처리하는 사원이지만 자신의 업무 외에는 도통 무심한 캐릭터다.

공개된 1, 2화에서 성형미는 어딘가 하나씩 나사가 빠진 듯한 마케팅 3부 팀원들 중에서 유일하게 합리적인 상황 파악 능력을 보여준다. 성형미는 이상식(곽동연)이 대표의 과거사를 폭로하는 영상을 올려 회사 전체가 발칵 뒤집히고 모두가 멘붕에 빠진 가운데 홀로 무표정으로 무덤덤한 반응을 보이며 ‘멀쩡하지만 어딘가 수상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감사실 면담에서 성형미 캐릭터의 개성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성형미는 감사실 직원의 압박 속에서도 감정이라고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 표정으로 고장 난 로봇처럼 과장된 액션만 보여줬다. 특히 놀란 척을 하거나 마치 대본을 읽듯 면담에 임하는 성형미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또 건강미(강민아)가 술이 취해 전날 백마탄(배현성)과 만났던 일에 대한 기억을 잃고 고민하고 있을 때 최면으로 기억을 살려준다고 하더니 결정적인 순간에서 “꼴 보기 싫다”며 최면을 중단해버리며 특유의 무심한 캐릭터를 코믹하게 표현했다. 확실한 색깔을 가진 성형미 캐릭터는 앞으로 ‘가우스전자’ 마케팅 3부에서 벌어지는 어떤 황당한 사건들과 엮이게 될지 관심을 모은다.

특히 그동안 작품들에서 주로 러블리 하고 화려한 캐릭터들을 연기해온 고우리는 이번 ‘가우스전자’에서 과도하게 짙은 메이크업, 기계적인 리액션, 시종일관 무표정의 성형미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되며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과 함께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다.

‘가우스전자’ 첫 방송에서는 성형미의 인적사항에 고우리의 실제 생일이 적혀있기도 하고, 이메일 주소에 고우리가 소속돼 있던 걸그룹 레인보우, 성형미의 출신 학교가 우리 고등학교로 표기 돼 있는 등 깨알 같은 디테일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고우리는 드라마 ‘가우스전자’ 이후 현재 제작이 완료되고 공개를 준비 중인 드라마 ‘멘탈리스트’와 최근 캐스팅이 확정되고 촬영이 진행 중인 영화 ‘탈주의 동물기’ 등 다양한 작품에서 새로운 연기로 꾸준히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