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 턴어라운드 시작..테마파크 확실한 실적 회복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 월트디즈니의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DB금융투자는 2일 월트 디즈니가 리오프닝으로 수요가 회복되며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판단했다.
그는 "2023년에도 이어질 확실한 실적 턴어라운드와 디즈니 프라임 멤버십 등의 디즈니만의 새로운 전략을 기대해 봐도 좋을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전략을 기대해도 좋을 시점"

DB금융투자는 2일 월트 디즈니가 리오프닝으로 수요가 회복되며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판단했다. 디즈니 사업부는 크게 보면 콘텐츠(온라인)과 테마파크(오프라인)으로 나눌 수 있다. 디즈니 파크·상품 사업부는 2020~2021년 코로나19 영향으로 디즈니랜드 수익이 하락했으나 기존에는 연평균 영업이익률이 20% 수준을 기록했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주가는 오프라인 사업부 실적 부진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경쟁 강화에 대한 우려로 부진한 상황”이라며 “그러나 2022년1분기~3분기 테마파크 부문의 확실한 실적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고, 2023년 연간으로도 미디어와 파크 사업부의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2023년에도 이어질 확실한 실적 턴어라운드와 디즈니 프라임 멤버십 등의 디즈니만의 새로운 전략을 기대해 봐도 좋을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2022년부터는 리오프닝 수혜로 오프라인 사업부 성장이 반영되며 전년 대비 62% 상승한 본격적인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고 했다.
디즈니는 지난 8월 전략 발표를 통해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온라인)와 디즈니랜드 등 테마파크(오프라인)을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즈니 프라임 멤버십(가칭)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커머스로 이어지는 전략도 발표했다. 디즈니+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다가 영상 속 아이템을 QR코드만 통하면 바로 샵디즈니로 연결, 구매할 수 있는 인앱쇼핑을 런칭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 연구원은 “디즈니는 온·오프라인 연계와 지식재산권(IP) 확장 측면에서 긍정적일 것”이라며 “인앱쇼핑 기능은 이미 글로벌 기업들이 시행 중이다. 매니아들의 굿즈 쇼핑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전략으로 해석돼 긍정적”이라고 전망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朴 탄핵 전야 같다"는 홍준표…"尹대통령 흔들어 뭘 노리나"
- "새벽 1시에 편의점으로 도망친 여자, 엉엉 울더라고…"
- [누구차]'로코퀸' 박민영이 모는 수억원대 최고급 차는?
- 쓰레기봉투 안에서 '꿈틀'…"숨도 못 쉬게 꽁꽁 묶었더라"
- 이은해 “검찰, 성관계 영상 거론” VS 檢 "강압수사 없어"
- '5만전자' 붕괴 초읽기…삼성전자 끝모를 추락 어디까지
- 하이패스는 무료패스?…상습 무단통과 차량 미납액 700억
- 남편 애인이 '내연관계' 아니라며 손배소를 걸었다[사랑과전쟁]
- 심상찮은 '불의고리'…인니 수마트라서 규모 5.8 강진
- 윤석열 `이 XX` 대참사에 돌아온 이재명의 사이다[국회기자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