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저' 육성재 외에 또 부모 바꾼 금수저 있었다! (종합)

김민정 2022. 10. 1. 23: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성재가 지목한 범인이 맞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10월 1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에서 이승천(육성재)는 자신처럼 부모를 바꾼 금수저가 연우(오여진)이라고 생각했다.

이승천은 시위 현장에서 이철(최대철)을 발견하고 그를 구해냈다. “왜 여기서 이런 일을 하세요”라는 승천에게 이철은 가족을 위해서라고 말했다.

행동과 태도가 달라진 이철 모습에 이승천은 분개했다. “가족보다 꿈이 더 소중한 분 아니었나요?! 그런 얘기는 10년 전에 하셨어야죠!”라며 이승천은 자기 아버지로 살 때와 달라진 이철 모습에 분노하면서 슬퍼했다.

이승천은 나주희(정채연)에게 약혼을 유지하자고 얘기했다. “나 친구 싫어. 너 좋아해. 네가 나 좋아할 때까지 내 약혼녀로 있어줘.”라는 승천의 패기에 주희는 당황했다.

황태용은 본래의 자기 집에 갔다가 서영신(손여은)에게 식사를 권유받았다. “오늘은 금수저 없니? 갖고 다니던 거”라는 서영신 말에 황태용은 “제가 여기서 밥을 두 번이나 먹었다고요?”라면서 금수저의 기억을 떠올렸다.

이승천을 기다리기로 한 황태용은 본래의 자기 방에 들어갔다가 금수저를 발견했다. 때마침 들어온 승천에게 황태용은 금수저를 들어보이며 “이거 내 거지?”라고 말했다. 이승천은 “그게 왜 네 거야!”라며 간신히 금수저를 뺏었다.

황태용은 집에서 나오다가 본래 아버지 황현도(최원영)와 마주쳤다. “잠깐 애기하자”라며 황현도가 팔을 잡자 그를 두려워하던 황태용은 벌벌 떨었다.

공황장애가 온 황태용은 이철에게 전화해서 자신의 상태를 알렸다. 이철은 황태용을 끌어안고 “걱정하지 마! 안 죽어! 숨 쉬어!”라며 진정시켰다.

한편, 박장군(김강민)은 연우에게 “네가 시키는 대로 했는데 왜 그런 거야?”라고 물었다. 이승천에게 문자를 보낸 범인이 박장군이었고, 그는 연우의 지시를 따른 것이었다.

연우는 이승천 짐작대로 신분을 바꾼 금수저였다. 그는 자신을 학대했던 친아버지가 나주희의 목을 조르다가 경찰에 붙잡힌 모습을 보며 “잘 가. 아빠. 다신 만나지 않기를 바라.”라며 이를 갈았다.

이승천의 집에는 서영신의 동생 서준태(장률)이 찾아왔다. 그를 몰라보고 친척 형이라고 생각했던 이승천은 서준태가 목을 조르며 위협하자 겁먹고 본래 자기 집으로 달려왔다.

그러나 본래 자기 가족은 가난해도 행복하게 웃으며 지내고 있었다. 그 모습에 이승천은 “나 없이도 잘 사네”라며 쓸쓸하게 돌아섰다.

이승천은 다음날 금수저에 새겨진 숫자가 0이 되자 결심을 굳혔다. “그래, 난 이제 황태용으로 사는 거야.”라며 이승천은 다짐했다.

이승천은 황태용에게 한강변 아파트를 제공하겠다고 얘기했다. 그러나 황태용은 “그런다고 주희가 너 좋아하지 않아. 주희는 나 좋아해! 돈이면 단줄 알아?!”라고 말했다.

“난 너랑 달라. 돈이 많든 적든 신경 안 써. 난 이승천이니까!”라는 황태용 말에 이승천은 충격받았다. 황태용은 “돈 때문에 부모를 버려?! 그게 쓰레기지 사람이냐?!”라며 이승천을 비난했다.

당황한 이승천은 “부모를 바꿀 수 있다면, 그래서 금수저가 될 수 있다면, 그땐 너도 분명히 부모를 바꿀 걸?!”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황태용은 “난 안 바꿔! 그렇게 숨막히는 부모 밑에 사느니, 가난해도 우리 부모님과 살 거야. 그게 내 답이다.”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그때, 이철이 사고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황태용이 달려나갔다. 이승천도 놀라서 병원 응급실로 달려갔다. 이승천이 “아빠! 아빠!”라고 애타게 부르는 순간, 그 앞에 황현도가 나타났다.

한편, 연우는 과거의 자신을 떠올렸다. 연우 역시 금수저로 자신의 부모를 바꿨던 것이었다.

시청자들은 내막이 드러나자 놀란 모습이었다. “찐승천인 어떻게 해도 불쌍하네”, “나없이도 잘 산다니”, “헉 회장님!” 등의 소감이 이어졌다.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금수저라는 매개체 하나로 인물들 간의 치열한 사투가 벌어지는 내용을 그린다.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이 바뀐 뒤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인생 어드벤처 스토리다.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9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 김민정 | 화면캡쳐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