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가격 오른다..최대 4400원

김효정 기자 입력 2022. 10. 1. 21: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폰용 카카오톡 이모티콘 가격이 인상된다.

1일 카카오는 '애플 정책 변경에 따른 이모티콘 가격 조정에 대한 안내'를 공지했다.

카카오는 이번 조치가 애플의 일부 국가의 인앱 상품 가격 인상 공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격 인상은 오는 6일부터 애플의 작업 시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카카오 이모티콘 공지사항 캡처

아이폰용 카카오톡 이모티콘 가격이 인상된다.

1일 카카오는 '애플 정책 변경에 따른 이모티콘 가격 조정에 대한 안내'를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100초코는 기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200초코는 2500원에서 3000원, 300초코는 3900원에서 4400원으로 오른다. 초코는 카카오 이모티콘 결제시 필요한 디지털 화폐 단위다.

카카오는 이번 조치가 애플의 일부 국가의 인앱 상품 가격 인상 공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격 인상은 오는 6일부터 애플의 작업 시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앞서 애플은 지난달 19일(현지시간) 한국 등 일부 국가의 인앱결제(앱 안에서 하는 결제) 가격을 인상했다. 한국 인앱결제 가격은 오는 5일부터 0.99달러당 1200원에서 1500원으로 25% 오른다.

애플은 이번 가격 변동 이유를 밝히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최근 폭등한 달러 환율을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다.

한편 넥슨과 엔씨소프트 등 국내 주요 게임 업체들은 기존 판매가격을 최대한 유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전현무 집에서 박나래가 발견한 수상한 기계'♥구준엽' 서희원 "결혼반지 대신 남편이 직접 타투로 반지 새겨줘"지드래곤이 올린 사진…2살 연상 女모델과 커플 타투?김정민 "아빠 폭력에 도망간 엄마…나도 동생 두고 도망가" 눈물'인간 샤넬' 제니, 과감한 레몬색 오프숄더 원피스
김효정 기자 hyojhy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