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선수 김민재 선발!'..나폴리, 토리노전 선발 명단 발표

김영훈 온라인기자 2022. 10. 1. 20: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나폴리 SNS



김민재(26·나폴리)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나폴리는 1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이타리아 나폴리에 위치한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토리노와 ‘2022-20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8라운드’ 일정을 소화한다. 나폴리(승점 17점)는 5승 2무로 리그 1위에, 토리노(승점10점)는 3승 1무 3패로 리그 9위에 위치해 있다.

나폴리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지아코모 라스파도리-마테오 폴리타노, 피오트르 지엘린스키-스타니슬라우 로보트카-안드레 잠보 앙귀사, 마리오 후이-김민재-아미르 라흐마니-지오반니 디로렌초, 알렉스 메레가 출전한다.

나폴리는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개막 후 9경기 7승 2무를 기록 중이며 최근 5연승을 올리며 승승장구 중이다. 9월 A매치를 앞두고는 디펜딩 챔피언 AC밀란을 상대로 2-1 값진 승리를 거두며 리그 선두를 지켰다. 다만, 아탈란타가 동률 승점으로 바짝 추격 중에 있어 방심할 수 없다.

김민재는 A매치 복귀 후 곧바로 선발 출전한다. 꾸준히 루치아노 스팔레티(63) 감독에게 선택 받으며 맹활약 중이다. 지난 AC몬차, 라치오전에서는 헤딩 득점까지 터트리며 벌써 2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리에A 이 달의 선수로 선정되며 아시아 최초 수상 영광을 누리게 됐다.

한편, 토리노는 3-4-1-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알렉세이 미란추크-안토니오 사나브리아, 니콜라 블라시치, 발렌티노 라자로-카롤 리네티-사샤 루키치-윌프리드 싱고, 리카르도 로드리게스-알레산드로 본조르노-코피 지지, 반야 밀린코비치 사비치가 나선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