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대중문화 이슈] 곽도원 음주운전 / 돈스파이크 마약 투약 / 박민영 결별

장수정 2022. 10. 1. 12: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궁민, 진아름과 10월 결혼
이상보 '마약 투약' 무혐의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데일리안DB

◆ 곽도원, 음주운전 적발…"변명의 여지 없이 책임 통감"


배우 곽도원이 음주운전 혐의로 적발됐습니다.


지난 25일 소속사 마다 엔터테인먼트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은 사죄의 말씀드린다. 이유를 불문하고 곽도원과 당사는 변명의 여지 없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곽도원이 이날 오전 5시쯤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어음초등학교 부근 한 도로에 자신의 SUV를 세워 둔 채 차 안에서 잠들어 있다가 경찰의 음주단속에 걸렸기 때문입니다. 경찰은 '도로에 세워진 차가 움직이지 않는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 곽도원을 적발했습니다. 곽도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0.08%)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했습니다.


영화 '소방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빌런즈'도 비상에 걸렸습니다. 소속사는 "함께 일하는 많은 관계자분께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속히 방법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지만, 두 작품 모두 공개 일정이 불투명해진 상황입니다.


ⓒ뉴시스

◆ 돈스파이크,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


작곡가 겸 가수 돈스파이크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결국 구속됐습니다.


서울북부지법 임기환 부장판사는 28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돈스파이크에 대해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돈스파이크는 지난 4월부터 총 3차례에 걸쳐 강남 일대 호텔 파티룸을 빌려 여성 접객원 2명과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돈스파이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취재진에게 "마약은 최근에 시작하게 됐다.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죗값을 달게 받겠다"고 말했습니다.


방송가에서는 퇴출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서민갑부', '오은영의 금쪽상담소'를 비롯해 과거 그가 출연했던 예능프로그램들은 재방송과 다시보기 서비스 등을 중단하고 있으며, 그가 운영하던 유튜브 채널의 영상 또한 모두 삭제됐습니다.


ⓒ뉴시스

◆ 박민영. '은둔 재력가'와 열애설→이틀 만에 부인


배우 박민영 최근 불거진 열애설에 대해 "이별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박민영의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는 29일 공식입장을 내고 "박민영은 현재 열애설 상대방과 이별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8일 연예매체 디스패치가 박민영이 은둔의 재력가 강모씨와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디스패치는 강 씨가 국내 한 가상자산거래소의 숨은 대주주라고 주장하면서, 그가 의심스러운 방식으로 부를 축적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후 29일에는 또 다른 매체가 박민영 언니가 열애설 상대의 여동생이 최대주주이자 대표로 있는 회사의 이사로 있다고 보도하면서 논란이 증폭됐습니다.


이에 소속사는 "박민영이 열애설 상대방으로부터 많은 금전적 제공을 받았다는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니"라며 "언니인 박모씨도 인바이오젠에 사외이사 사임 의사를 전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뉴시스

◆ 남궁민, 진아름과 10월 결혼


배우 남궁민이 모델 진아름과 결혼합니다.


남궁민의 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8일 "남궁민 배우가 오랜 연인 진아름씨와 든든한 동반자로서 오랜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며 "결혼식은 10월 7일 서울 모처에서 가까운 친인척, 지인들과 함께 조용히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5년 영화 '라이트 마이 파이어'(Light My Fire)에서 인연을 맺었습니다. 당시 진아름은 남궁민이 연출하는 이 영화에서 주인공 혜주 역을 맡았습니다. 2016년 교제 사실이 알려지면서 두 사람은 공개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뉴시스

◆ 한그루, 결혼 7년 만에 이혼


배우 한그루가 이혼했습니다.


지난 27일 한그루의 소속사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한그루가 합의이혼을 했다"며 "쌍둥이 양육권은 한그루가 가져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그루는 2015년 9세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했으며, 2017년 쌍둥이 남매를 출산했습니다.


최근 샛별당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면서 활동 재개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


ⓒKBS

◆ 이상보, '마약 투약' 무혐의


마약 투약 혐의를 받은 이상보가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지난달 서울 강남경찰서는 마약 투약 혐의로 긴급 체포된 이상보에 대한 수사 결과, 혐의가 확인되지 않아 '혐의없음'으로 불송치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이상보의 소변과 모발 등을 정밀 감정한 결과 향정신성 물질 반응이 나타났지만 긴급체포의 근거가 됐던 모르핀 성분은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향정신성의약품 물질 반응이 나타나기는 했지만, 이상보가 병원에서 처방받은 우울증약 처방 내역 등을 고려해 마약을 투약했다고 볼만한 증거가 없다고 경찰은 판단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지난 10일 약에 취한 것으로 보이는 남성이 걸어 다닌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이상보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입건해 수사를 진행했습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