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계, 가을 이벤트 활짝

김태경 기자 2022. 10. 1. 12: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차 출시 및 전시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자동차 업계에서는 신차 출시 및 전시행사와 고객 대상 이벤트 등이 잇따르고 있다.

○볼보차코리아, ‘신형 S60·V60 크로스컨트리’ 출시...실내 레이더 시스템도 공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달 27일 스웨디시 프리미엄 스마트카 라인업 ‘신형 S60·V60 크로스컨트리’를 국내에 출시했다. 신형 S60은 SP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모델로, 중형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핵심 차종이다. S60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기반 디지털 패키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Over The Air) 등을 통해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볼보차코리아는 두 모델 모두 커넥티비티(연결성) 서비스에 방점을 찍었다.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티맵 오토(TMAP AUTO) 및 누구 오토(NUGU Auto), 플로(FLO)를 통합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탑재했는데, 이는 볼보차코리아가 300억 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내비게이션 설정, 차량 제어, FLO 음악 탐색, 전화 및 문자 발송 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볼보차코리아는 11월 9일 차세대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인 EX90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세계 최초로 ‘실내 레이더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 부주의로 실내에 탑승자가 남겨져 발생하는 사망 사고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내 레이더 시스템은 오버헤드 콘솔과 실내 독서 등, 트렁크 등에 장착된 센서로 잠자는 아이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까지 감지할 수 있도록 트렁크에도 레이더를 배치했다. 운전자가 차를 잠그려고 할 때마다 실내 레이더 시스템이 작동해 사람이나 반려동물이 실내에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며, 움직임이 감지되면 차량은 잠금 해제 상태를 유지하면서 콘솔 화면을 통해 운전자에게 점검 알림을 표시한다. 또한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통해 저체온증이나 열사병의 위험을 낮출 수도 있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순수 전기 SUV ID.4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폭스바겐 코리아, 신세계 첼시 아울렛 부산점에서 전기 SUV ID.4 전시

폭스바겐코리아는 순수 전기 SUV ID.4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달 간 부산을 비롯한 전국 8개 주요 지역에서 전시행사를 갖는다. 지난달 15일 출시된 순수 전기 SUV ID.4는 405㎞의 주행 가능 거리, 36분 대의 급속 충전 시간, 폭스바겐 SUV의 실용성과 주행 감각 외에도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IQ. 드라이브 등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전시행사장에는 ID.4 뿐만 아니라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아테온 등 브랜드의 다양한 모델도 전시된다. 현장에서 시승 및 상담을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굿즈를 증정한다. 부산에서는 이달 22일 신세계 첼시 아울렛 부산점에서 행사가 열리며 수도권, 대구 등에서도 주말마다 전시행사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이스터모터스 클라쎄오토 아우토플라츠 유카로오토모빌 지엔비오토모빌 등이 공식 딜러사로 참여 중이다.

○르노코리아, 중형 세단 ‘SM6 필 [必; Feel]’ 선봬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달 29일 선보인 SM6 필은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사양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했다는 강점을 내세운다. 기존 SE와 LE 트림을 통합 대체하는 SM6 필은 2744만 원으로 기존 LE와 비교해 가격은 94만 원 내려가지만 기본 장착 사양은 LE 트림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한 기능을 대부분 반영했다.

SM6의 외관 이미지를 대표하는 LED 시스템을 비롯해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인텔리전트 스마트 카드 시스템 등 편의 기능도 모두 기본 사양에 포함됐다. 차선이탈 경보 및 방지보조, 오토매틱하이빔 등의 안전 기능도 기본 사양이다. SM6 필은 4기통 1.3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의 TCe 260과 2.0 LPe LPG 액상분사 엔진이 탑재된 LPe 모델에서 선택 가능하다.

○기아, EV 멤버스 캠프데이 진행

기아는 전국 4개 주요 지역의 캠핑장에서 전기차 고객 특화 멤버십 프로그램인 기아 EV 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캠핑 행사를 진행한다. 캠핑은 ▷전북 무주 해밀 캠핑장(이달 15~16일 ▷충남 태안 석갱이 캠핑장(이달 29~30일) ▷강원 양양 오토캠핑장(11월 5~6일) ▷경북 영주호 오토캠핑장(11월 19~20일) 등에서 열린다. 기아 및 기아멤버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MyKia’에서 11월 8일까지 행사 참가 신청을 받는다. 기아는 각 캠핑장 전체를 대관해서 행사를 진행하며, 당첨자를 포함해 최대 4인까지 참석이 가능하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