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소식]올해도 지역 발전기금 전달하는 골프존카운티, 다양한 ESG 경영활동 '눈길'

박상경 2022. 10. 1. 07: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가 다시 한번 ESG 경영을 실천했다.

골프존카운티는 30일 골프존카운티 무주가 위치한 관할 지역에 1500만원 상당의 발전 기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소재 지역 경로잔치 지원금 제공 및 어린이날 물픔 기증, 장애인 미술작가 활동 지원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전방위에 걸쳐 사회적 책임을 실천 중이다.

한편, 골프존카운티를 포함한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에서도 ESG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가 다시 한번 ESG 경영을 실천했다.

골프존카운티는 30일 골프존카운티 무주가 위치한 관할 지역에 1500만원 상당의 발전 기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발전 기금 전달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작년 첫 발전 기금 전달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민 신뢰를 증진시켰던 발걸음을 이어간다.

지난 8월엔 제주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오라가 오라동주민센터, 연동주민센터, 아라동주민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1500만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 350박스를 기탁한 바 있다. 골프존카운티는 매년 자사가 운영하는 18개 골프장 소재 지역 주민들을 위해 발전 기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골프존카운티는 다방면에서 ESG 경영을 실천해왔다. 2014년 12월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8년 간 약 8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소재 지역 경로잔치 지원금 제공 및 어린이날 물픔 기증, 장애인 미술작가 활동 지원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전방위에 걸쳐 사회적 책임을 실천 중이다. 올 연말에도 취약계층 성금 기탁, 불우이웃 돕기 기부금 전달이 계획돼 있다.

이밖에 골프존카운티는 기후 위기 극복 및 윤리 경영 이행을 위해 셀프 체크인 시스템을 통한 종이 사용 절감, 라커 비닐백 제공 중단, 전기 히트펌프 설치, 우렁이를 활용안 친환경 수질정화 활동 등을 펼쳤다. 지배구조 영역에서는 임직원의 비윤리적 행위, 지위를 이용한 불공정 거래 행위 등을 신고하는 시스템인 클린존(CLEAN ZONE)을 마련해 기업 내부의 투명성을 높이는 등 전사적인 ESG경영을 추진했다.

골프존카운티 서상현 대표이사는 "골프존카운티는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내실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사회공헌 활동 및 친환경 경영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카운티를 포함한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에서도 ESG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폐스크린 업사이클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골프존은 지난해 10월 ESG 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다. 골프존커머스도 지난해 4월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골프존마켓 전 지점 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39세' 산다라박, 방부제 미모 그 자체였네...점점 더 어려지는 동안 비주얼
남편과 장모의 수상한 스킨십, 불륜 맞았네..이상민 “저 정도면 악마”
“곽도원, 술상 엎고 주연급 배우에 폭언..가족까지 괴롭혔다”
톱스타 폭로 “감금 당해 알몸 다 보여줬다”
유흥업소 직원된 걸그룹 멤버, 출근 인증샷..옷 많이 야하네
1억짜리 코트+10억짜리 보석으로 화제된 스타
42세 송지효, 20대 걸그룹도 소화 못할 착붙 바이크쇼츠 소화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