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우라 "손흥민, 토트넘의 핵심.. 없어서는 안돼"

송혜남 기자 2022. 9. 30. 18: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동료 루카스 모우라(이상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모우라는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스포츠 데이터 업체 스탯 퍼폼과의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토트넘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이라고 극찬했다.

지난 2018년 토트넘에 합류한 모우라는 손흥민과 평소 절친한 사이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경기장 안에서 손흥민의 가치는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 정도"라며 "골을 넣지 못해도 손흥민은 토트넘에 중요한 선수"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동료 루카스 모우라가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에 없어서는 안 된다고 평가했다. 사진은 모우라(왼쪽)와 손흥민의 모습. /사진=로이터
손흥민의 동료 루카스 모우라(이상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모우라는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스포츠 데이터 업체 스탯 퍼폼과의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토트넘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이라고 극찬했다.

그는 "나는 눈에 보이는 숫자로 선수를 평가하지 않는다"며 "공격수는 골과 도움 없이도 충분히 팀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항상 상대 수비수의 뒤 공간을 침투하고 수비에 균열을 내 동료들에게 공간을 만들어준다"며 "토트넘에서 굉장히 중요한 선수"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8년 토트넘에 합류한 모우라는 손흥민과 평소 절친한 사이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18일 레스터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손흥민에 대해 "손흥민이 그동안 얼마나 골을 넣고 싶어 했는지 모두가 알고 있었다"며 "특히 손흥민이 무득점일 때 여론의 평가는 그를 많이 괴롭혔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경기장 안에서 손흥민의 가치는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 정도"라며 "골을 넣지 못해도 손흥민은 토트넘에 중요한 선수"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손흥민 덕분에 행복하다"며 "축구가 나에게 준 훌륭한 친구 중 1명"이라고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이강인, EPL 간다?… "뉴캐슬·울버햄튼 영입 후보"
"탈모 아냐"… 돈스파이크, 머리 일부러 밀고 다녔다?
英매체 "토트넘만 모르네… 프리킥은 손흥민이 차야"
"엄마가 언제 우릴 키웠어"… 박현빈 母 상처받은 사연
"거지같은 나라"… '봉태규♥'하시시박, 분노 왜?
FIFA 관련 매체, 김민재 '세리에A 9월의 선수'로 선정
코드 쿤스트, 직접 입 열었다… 무슨 논란 있었길래?
레알 '캡틴' 벤제마… '득점왕·올해의 선수' 석권
"17억 갚아줬는데 이혼이지"… 김구라, 거침없는 폭로
손흥민, 실수입 늘었다… 英 감세책 덕분, 얼마로?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