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아워툴즈, 디자인 어워드 'IDEA 2022′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워툴즈는 신용카드 플레이트의 가로·세로 비례인 1대 1.58을 적용해 만든 일상 속 도구들로, 가위, 스테이플러, 연필깎이, 무선 보조배터리 등 15종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의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인 신용카드의 비례를 일상의 영역으로 확장한 아워툴즈를 통해 카드 사용자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이 현대카드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용카드 비례가 적용된 다양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아워툴즈(Our Tools)’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22′에서 ‘라이프스타일 & 액세서리’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아워툴즈는 신용카드 플레이트의 가로·세로 비례인 1대 1.58을 적용해 만든 일상 속 도구들로, 가위, 스테이플러, 연필깎이, 무선 보조배터리 등 15종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카드 초콜릿(2009) ▲현대카드 티(2011) ▲아워 워터(2019)에 이어 현대카드가 카드 플레이트 비례를 활용해 내놓은 네 번째 제품이다.
이번 IDEA에서 현대카드는 아워툴즈가 정형화 돼있는 문구 용품의 형태를 신용카드의 비례로 재해석해 미적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잘 구현될 수 있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의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인 신용카드의 비례를 일상의 영역으로 확장한 아워툴즈를 통해 카드 사용자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이 현대카드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용카드 비례가 적용된 다양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고도 안 했는데… 기아 EV3, 독일 자동차 어워드서 ‘4만유로 미만 최고車’
- 12인치 화면 쭉 당기니 18인치로... LG디스플레이, 세계 첫 개발
- [르포] 반도체·우주산업 수출의 공신, 경주 양성자가속기
- “전화가 끊이지 않는다”… 트럼프와 가까운 로비스트 大호황
- ‘메가캐리어’ 앞둔 대한항공... 조직·마일리지 통합 준비
- [벤처 인사이드] 반려동물 영양제 맞춤 제작…김봉진이 찍은 ‘퍼펫’
- [비즈톡톡] 청소년 보호에 팔 걷어부치는 SNS·게임 회사들… 소셜창·사용시간 규제 강화
- 전용 기사가 공항까지 데려다준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쇼퍼 서비스’
- [실손 대백과] 교통사고 치료비도 실손 보상 가능… 쌍방과실이면 40%까지
- [인터뷰]“트럼프 당선에 높아진 韓 전쟁 가능성…美는 대만 포기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