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우리만 만나면 골을.." 김천, 이승우 빠진 수원 FC에 "4연패는 없다"

임기환 기자 2022. 9. 30. 12: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승우가 결장하는 수원 FC의 원정길.

김천이 내달 2일 오후 4시 30분 수원 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2' 34R 수원 FC와 원정 경기를 치른다.

김천과 수원 FC의 세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득점포를 올린 이승우는 공교롭게도 2일 경기에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2일 수원 FC 원정으로 시작해 9일 성남 FC전 홈경기, 12일 FC 서울 원정, 16일 대구 FC 원정, 22일 수원 삼성 홈경기까지.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이승우가 결장하는 수원 FC의 원정길. 김천 상무는 이번 시즌 상대 전적에서 1승을 올릴 수 있을까?

김천이 내달 2일 오후 4시 30분 수원 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2' 34R 수원 FC와 원정 경기를 치른다. 수원 FC전은 2주 간 휴식을 취한 김천이 치르는 파이널 라운드 첫 경기다.

이번 시즌 김천은 수원 FC를 상대로 3전 전패를 당하며 승점을 얻지 못했다. 4월 10일 첫 경기에서는 라스, 김현, 이승우에 세 골을 내줬고 6월 17일 역시 이승우에 결승골을 내줬다. 가장 최근 맞대결인 9월 13일 수원 종합운동장에서도 이승우에게 멀티 실점하면서 1-2로 패했다. 이승우는 올 시즌 13골을 터뜨리며 팀 내 최다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김천과 수원 FC의 세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득점포를 올린 이승우는 공교롭게도 2일 경기에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김천으로서는 주포 이승우의 결장이 승점을 챙길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천 김태완 감독은 "이승우 선수가 우리만 만나면 골을 넣는다. 경고 누적으로 못 뛰는 사실은 우리로서는 행운이다. 하지만 라스, 김현 등 좋은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긴장을 늦추면 안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2일 수원 FC 원정으로 시작해 9일 성남 FC전 홈경기, 12일 FC 서울 원정, 16일 대구 FC 원정, 22일 수원 삼성 홈경기까지. 20일 동안 촘촘히 짜여진 파이널 라운드 홈 앤 어웨이 다섯 경기를 치른다. 다섯 경기 중 첫 경기인 수원 FC와 원정에서 김천은 첫 단추를 잘 끼운다는 각오다.

주장 문지환은 "휴식기 이전 마지막 경기를 승리해서 팀 분위기가 좋다. 자신감이 강해졌고 선수들이 하나로 똘똘 뭉쳤다. 특히 한 팀에 3연패를 당해서 선수로서, 팀으로서 자존심이 많이 상한다. 4연패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자존심을 건 한 판 승부를 벌이겠다"라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김천은 수원 FC전 원정 경기를 맞아 원정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 당일 원정 버스 탑승객에게는 경기 관람 티켓, 교통 수단, 식사 일체 제공하며 베스트 응원상 4명을 선정해 수훈 선수와 단독 사진 촬영 및 액자를 증정한다. 30명 이상 단체 관람 팀 중에서는 베스트 응원 팀을 선정해 파이널 라운드 마지막 경기인 10월 22일 홈 경기에서 플레이어 에스코트로 나설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수원 FC, FC 서울, 대구 FC까지 세 번의 원정 버스 응원에 참여하는 팬 전원에게는 홈 유니폼을 증정한다. 원정 응원 신청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