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현장]콘테 "손흥민 프리킥? 찰 수 있는 세 명 중 한 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은 프리킥을 찰 수 있는 선수 중 한 명이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의 직접 프리킥 처리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 자리에 나선 콘테 감독은 손흥민의 직접 프리킥 처리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은 세트피스에서 킥을 담당하는 세 선수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의 직접 프리킥 처리 가능성을 언급했다. 다만 시원스러운 답변은 아니었다. 토트넘은 1일 아스널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원정경기를 치른다. 이 경기를 이틀 앞두고 토트넘은 런던 엔필드 지역에 있는 토트넘 홋스퍼 트레이닝 센터에서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 나선 콘테 감독은 손흥민의 직접 프리킥 처리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손흥민은 최근 절정의 킥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6월 열린 칠레 그리고 파라과이와의 A대표팀 평가전에서 날카로운 프리킥으로 골을 기록했다. 이어 9월 23일 열린 코스타리카전에서도 프리킥으로 골망을 열었다.
그러나 토트넘에서 손흥민의 프리킥골은 찾아볼 수 없다. 직접 슈팅으로 연결할 수 있는 프리킥을 차지 않는다. 손흥민은 코너킥을 전담한다. 프리킥의 경우에도 동료 선수들에게 연결해야만 하는 위치에서만 키커로 나선다. 직접 슈팅을 때릴 수 있는 다이렉트 프리킥 찬스에서는 해리 케인이나 에릭 다이어가 찬다. 대부분 케인이 처리한다.
문제는 성공률이다. 케인은 최근 5시즌 동안 44번 프리킥을 시도했다. 단 한 골도 넣지 못했다. 성공률은 제로(0)다. 손흥민은 케인이 없을 때 5번 킥을 시도했다. 그 중에서 1번 성공했다. 토트넘은 지는 5시즌 동안 직접 프리킥 골로 딱 4골만 넣었을 뿐이다. 이에 토트넘의 다이렉트 프리킥 키커로 손흥민으로 바꿔야 한다는 여론이 일어나고 있다. 그리고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이 다이렉트 프리킥을 찰 수 있냐는 질문이 나온 것이다.
콘테 감독은 "그렇다(yeah)"고 일단 답했다. 그러면서도 약간 뜨뜨미지근한 모습을 보였다. 원론적인 입장이었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은 세트피스에서 킥을 담당하는 세 선수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손흥민, 케인, 다이어가 키커다. 그리고 손흥민이 프리킥으로 골을 넣으면서 엄청난 자신감을 얻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콘테 감독은 "예전에도 말했지만 이 세 선수가 우리 세트피스를 담당한다"고 다시 한 번 말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과 장모의 수상한 스킨십, 불륜 맞았네..이상민 "저 정도면 악마"
- "곽도원, 술상 엎고 주연급 배우에 폭언..가족까지 괴롭혔다"
- 톱스타 폭로 "감금 당해 알몸 다 보여줬다"
- 유흥업소 직원된 걸그룹 멤버, 출근 인증샷..옷 많이 야하네
- 1억짜리 코트+10억짜리 보석으로 화제된 스타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