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조회·재무진단.. SKT,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SKT)이 본인인증 '패스(PASS)' 앱 기반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SKT는 패스 앱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 베타 형태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T는 패스 앱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 베타 형태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KT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자산 통합 조회 기능은 물론 19개 재무지표를 통한 입체적인 재무건강진단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가입자는 재무상태에 대한 진단결과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 또는 잠재적인 재무문제를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 가이드도 함께 제공 받는다. 또 SKT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자들은 일상생활에서 실천을 도와주는 챌린지 서비스,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퀴즈 형태로 전달해주는 피드 서비스 등 금전 관리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쓸 수 있다.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우선 SKT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다. 향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SKT AI서비스 '에이닷(A.)'과 연계해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AI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장홍성 SKT 광고 데이터 컴퍼니(CO)담당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패스에 탑재하면서 통신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향후 SKT의 앞선 AI기술과 접목하고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