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中 '귀곡팔황' 한국어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자사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중국 오픈월드 액션 RPG '귀곡팔황'의 공식 한국어판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이사는 "이미 입소문을 타며 인기작으로 자리 잡은 '귀곡팔황'을 공식 한글화로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스토브인디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선보이는 공식 한글화 버전인 만큼 더욱 쾌적하고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곡팔황’은 선협 콘셉트의 톱뷰 오픈월드 액션 RPG로, 지난해 출시됐다. 방대한 스케일과 긴 플레이 타임, 다양한 육성 요소로 매 플레이마다 다른 콘셉트로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무작위로 생성되는 NPC와 여러 관계를 맺어가며 RPG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모든 캐릭터가 어떤 형태로든 서로 관계를 맺고 있어 친구와 원수가 한 순간에 바뀌고, 원수의 문파나 가족들이 몰려오는 등 예상치 못한 이벤트가 발생해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토브인디’에서 선보이는 ‘귀곡팔황’은 기존 한글 패치를 제작한 유저, 개발사 등과 협력 개발했다. 게임의 한국어를 공식 지원함으로써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번역 품질을 개선했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이사는 “이미 입소문을 타며 인기작으로 자리 잡은 ‘귀곡팔황’을 공식 한글화로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스토브인디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선보이는 공식 한글화 버전인 만큼 더욱 쾌적하고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 고시원' 건물주 살해한 30대…유족에 "죄송합니다"
- [누구템]'열애설' 박민영 데이트룩 보니…풀착장에 1500만원
- "尹과 술 50번 마신 지인도 '왜 저리 변했나?' 얘기"…유인태 비판
- "돈스파이크, 마약 전과 3회"...그래서 대머리 고수하나?
- 尹 "아나바다가 무슨 뜻이에요?"...천원도 안 깎아준 대통령
- '패륜 女학생' 머리채 뜯은 '폭행 할머니'[그해 오늘]
- '하루 23건씩' 연일 마약에 찌드는 한국…이 도시는 예외
- (영상)"동공 풀렸다" 경찰서 찾은 마약사범…팔엔 '주사 자국'이
- "월세도 깎아 줬는데"…고시원 주인 살해범, 범행 이유가
- 곽도원처럼, 음주운전하다 도로서 잠든 공무원…처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