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천재' 오타니, 오클랜드 상대 '선발 15승' 정조준

유원상 기자 2022. 9. 29. 1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의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선발 15승에 도전한다.

오타니는 오는 30일 오전 10시38분(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메이저리그(MLB)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이날 오타니가 승리투수가 된다면 빅리그 진출 최초로 선발 15승을 달성하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시즌 15승 사냥에 나선다. 사진은 지난 18일 시애틀 매리너스전에서 투구하는 오타니의 모습. /사진=로이터
일본의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선발 15승에 도전한다.

오타니는 오는 30일 오전 10시38분(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메이저리그(MLB)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이날 오타니가 승리투수가 된다면 빅리그 진출 최초로 선발 15승을 달성하게 된다.

오타니는 올시즌 투·타에서 모두 맹활약했다. 투수로는 현재 14승8패 평균자책점(ERA) 2.47 203K를 기록중이다.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했던 지난해 성적(9승2패 ERA 3.18 156K)보다 뛰어난 기록이다. 타자로는 올 시즌 34홈런 OPS(출루율+장타율) 0.887을 기록했다.

15승 도전에는 비교적 호재가 많다. 상대팀 오클랜드는 현재 56승99패로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최하위다. 29일 맞대결에서도 에인절스가 4-1로 승리했다. 또 오타니는 지난달 10일 오클랜드를 상대로 시즌 10승째를 거둬 베이브 루스 이후 104년 만에 단일 시즌 두 자릿수 승리·홈런을 달성한 선수가 되기도 했다.

[머니S 주요뉴스]
"신혼 2개월 만에"… 돈스파이크, ♥성하윤과 갈등?
손흥민 동료 히샬리송, 바나나 투척 세례?
박민영 열애설… ♥4세 연상 재벌과 사귀나
'7년 연애' 남궁민 결혼… ♥11세 연하 진아름과 결실
'하하♥별' 막내딸 희귀병 투병… 길랑바레 증후군?
英매체 "아스널전 선발, 손흥민 아닌 히샬리송"
'예쁜 커플' 이동휘♥정호연, 영화관 데이트했네?
"시건방지다고 무릎 꿇려"… 김현숙 고백 '충격'
송혜교, 누구랑 있길래 '빵' 터졌나… 청량한 미모
'수리남' 출연배우 누구… 20대 직원에 몹쓸 짓? "억울해"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