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스터스 파라다이스' 래퍼 쿨리오, 친구 집 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향년 59세

임미소 2022. 9. 29. 16: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95년 발표된 노래 '갱스터 파라다이스'로 잘 알려진 래퍼 쿨리오(본명 아티스 리언 아이비 주니어·사진)가 세상을 떠났다.

지난 28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 등 다수의 현지 언론에 따르면 쿨리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친구 집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쿨리오를 발견한 친구는 "(쿨리오가) 욕실에서 한참 나오지 않아 들어갔는데 바닥에 쓰러져 있는 그를 발견했다"고 증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쿨리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캡처
 
1995년 발표된 노래 ‘갱스터 파라다이스’로 잘 알려진 래퍼 쿨리오(본명 아티스 리언 아이비 주니어·사진)가 세상을 떠났다. 향년 59세

지난 28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 등 다수의 현지 언론에 따르면 쿨리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친구 집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아직 정확한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당시 쿨리오를 발견한 친구는 “(쿨리오가) 욕실에서 한참 나오지 않아 들어갔는데 바닥에 쓰러져 있는 그를 발견했다”고 증언했다. 

1963년생인 쿨리오는 펜실베이니아주 남부 도시 피츠버그의 모네센에서 태어나, 31살이 된 시점인 1994년 솔로 앨범 ‘It Takes a Thief’ 발매하며 데뷔했다. 

1년뒤인 1995년 ‘갱스터스 파라다이스’(Gangsta's Paradise)를 발매했으며, 이 곡이 영화 ‘위험한 아이들’의 OST로 사용되며 빌보드 싱글차트인 ‘빌보드 핫 100’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결국 이듬해 그래미 상을 받으며 톱스타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배우로서도 활약했는데 영화 ‘배트맨과 로빈’(1995), ‘나는 네가 지난 13일의 금요일에 한 일을 알고 있다’(2000), ‘데어데블’(2003) 등의 작품에도 출연했다. 

임미소 온라인 뉴스 기자 miso3949@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