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으로 한부모가정 의료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이 한부모가정의 의료비 부담 절감을 위한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은 만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단, 한부모 생계·의료급여 대상자는 제외)에게 지원되는 단체보험으로, 한부모의 질병·상해 후유장해와 아동의 질병·상해 후유장해, 골절진단비, 암진단비, 수술 위로금 등을 보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이 한부모가정의 의료비 부담 절감을 위한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은 만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단, 한부모 생계·의료급여 대상자는 제외)에게 지원되는 단체보험으로, 한부모의 질병·상해 후유장해와 아동의 질병·상해 후유장해, 골절진단비, 암진단비, 수술 위로금 등을 보장한다.
보험료는 서금원에서 전액 지원한다.
현재 운영 중인 상품은 제2기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이며, 2020년 8월~2022년 7월까지 운영했던 제1기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의 대상자는 만 17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정으로, 해당 기간 중 질병 또는 상해 시점부터 3년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한부모가정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며, 보험금 청구 등은 한부모가정 의료보험 전담 고객센터나 전담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재연 서금원 원장은 “한부모가정이라면 서금원의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을 꼭 알아보시고 의료비 부담을 줄이시길 바란다”며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을 몰라서 못 쓰는 일이 없도록, 유관부처 및 기관과 함께 홍보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의 자세한 내용은 서금원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서금원 한부모가정 의료보험 접수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h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력가 열애설' 박민영, 이틀째 침묵
- “슈퍼가면 엄청 싸요, 많이 줘요” 마라탕 손님의 황당 요청
- 7년전 살해된 아들, 엄마가 연못 물 다 퍼내 시신 찾았다
- 조응천 "검사 출신 尹 ‘XX’ 평소 말버릇…조금 억울할 것"
- “담뱃값 대신 복권 샀는데”…연금복권 1·2등 동시 당첨
- “여기가 한국이야, 베이징이야?” 220만 중국인, 한국 ‘이것’에 미쳤다
- "돈스파이크 마약전과 3범"…마약 최근 시작 아니었다
- SM 주가 오르자…강타, 스톡옵션 대박
- 경찰도 “이거 악질”이라던 촉법소년 성폭행범…범행후 옷 3번 갈아입었다
- 고속도로서 교통사고로 차량 전복…운전자는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