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아이폰14 사전예약 공개 D-1..가입자 유치전 '폭풍전야' [IT돋보기]

안세준 입력 2022. 9. 29. 15: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4 시리즈 정식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오는 30일 사전예약 혜택을 공개한다.

2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오는 30일 정각 각사 온라인몰 등을 통해 아이폰14 시리즈 사전예약 혜택을 선보인다.

아이폰14 국내 출시일은 10월 7일 오전 8시이며, 사전예약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사, 아이폰14 사전예약 일부 혜택 선공개..사전예약 알림 혜택도 선행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애플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4 시리즈 정식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오는 30일 사전예약 혜택을 공개한다. 각기 다른 부가 혜택으로 5세대 이동통신(5G) 가입자 유치전을 벌일 지 주목된다.

KT 공식 온라인몰 아이폰14 시리즈 사전예약 페이지 갈무리. [사진=KT]

2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오는 30일 정각 각사 온라인몰 등을 통해 아이폰14 시리즈 사전예약 혜택을 선보인다. 아이폰14 국내 출시일은 10월 7일 오전 8시이며, 사전예약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다.

우선 SK텔레콤은 사전예약 미리보기로 혜택 6가지를 선공개했다. 아이폰14 출시일 당일 배송을 비롯한 ▲5G 언택트 플랜 프로모션 ▲T기프트 사은품 증정 ▲티다 롯데카드 캐시백·요금 할인 ▲11번가 최대 18만원 혜택 ▲W컨셉 컬래버 아이템 제안 등이다. 컬래버 패션 아이템 제안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KT는 미리보는 사전예약 혜택 5가지를 앞서 공개했다. 출시 당일 배송과 아이폰 매니아 혜택, 아이폰14 전용 액세서리 지급, 무이자 할부·캐시백, 무직타이거 피크닉 세트 증정 등이다.

LG유플러스는 유플닷컴 특별 혜택을 내세운다. 아이폰14 사전예약 참여자를 대상으로 애플워치 시리즈8·애플워치 울트라를 사전판매한다. 이외에도 아침 배송, 데이터 무제한 온라인 전용 요금제(월 3만4천원), 무이자 24개월 요금 할인, 업사이클링 액세서리 지급 등을 내걸었다.

3사는 사전예약 혜택 공개에 앞서 '사전예약 알림' 이벤트를 진행했다. SK텔레콤은 5G 언택트 플랜 프로모션과 T기프트 혜택을, KT는 각종 기프티콘과 골드바 등 경품을, LG유플러스는 애플워치7 스페셜 에디션 등을 각각 내걸었다.

SK텔레콤은 아이폰14 사전예약 알림 참여자 1만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5G 언택트 플랜 가입과 T기프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캐시백을 비롯한 11번가 최대 18만원, W컨셉 컬래버 아이템 제안 등도 준비했다.

이동통신3사 아이폰14 시리즈 사전예약 알림 혜택 요약. [사진=안세준 기자]

KT는 사전예약 알림 참여자 1만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3천원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100명을 추첨해 ▲요기요 1만원권 ▲GS25 1만원권 등을 제공한다. 주간 퀴즈 챌린지(총 4회차)도 진행한다. 매주 퀴즈 참여해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4회차 참여 기간은 지난 28일부터 29일(오늘)까지다.

LG유플러스는 카카오페이 1천원권을 사전예약 알림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주요 경품은 애플워치7 에르메스 에디션(1명)이다. 이외 경품은 에어팟 맥스 실버(2명), 미우미우 호보백(1명), 우영미 플라워프린트 티셔츠(3명) 등이다.

이날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아이폰14 시리즈 알뜰폰 프로모션을 개시했다. 오는 30일부터 일주일간 롯데온 아이폰14 사전예약 자급제 구매자 중 헬로모바일에 가입한 선착순 300명에게 엘포인트(L.POINT) 10만원을 제공한다.

이남정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담당은 "MZ(밀레니얼+Z) 세대를 중심으로 '자급제+유심' 조합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자급제 단말을 구매하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하는 등 시도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 [사진=애플]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