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예적금 금리 최고 0.4%p 인상.."매월 시장금리 점검해 반영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시장금리 변동에 따라 정기예금 7종 및 적립식 예금 20종의 금리를 최고 0.4%포인트 인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부터 '국민수퍼정기예금 고정금리형' 상품의 금리는 3년 만기 기준 0.4%포인트 인상된다.
'KB반려행복적금'의 경우 3년 만기 기준 0.3%포인트 인상돼 최고 연 4.5% 금리가 제공된다.
'사업자우대적금'은 3년 만기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금리 연 4.0%가 적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월 1회 이상 시장금리 변동 점검해 반영할 계획"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KB국민은행은 시장금리 변동에 따라 정기예금 7종 및 적립식 예금 20종의 금리를 최고 0.4%포인트 인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부터 ‘국민수퍼정기예금 고정금리형’ 상품의 금리는 3년 만기 기준 0.4%포인트 인상된다. ‘KB반려행복적금’의 경우 3년 만기 기준 0.3%포인트 인상돼 최고 연 4.5% 금리가 제공된다. ‘사업자우대적금’은 3년 만기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금리 연 4.0%가 적용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금리 변경은 금융위원회의 예금금리 산정체계 정비안을 적극 수용해 실시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매월 1회 이상 시장금리 변동을 점검해 기본금리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뱃값 대신 복권 샀는데”…연금복권 1·2등 동시 당첨
- “돈스파이크 마약 끊으려 했을 것, 4중인격? 후유증” 전문가 진단
- 경찰도 “이거 악질”이라던 촉법소년 성폭행범…범행 후 옷 3번 갈아입어
- SM 주가 오르자…강타, 스톡옵션 대박
- “슈퍼가면 엄청 싸요, 많이 줘요” 마라탕 손님의 황당 요청
- 하하·별 막내딸 앓는 희귀병 '길랑바레 증후군' 뭐길래
- 조응천 "검사 출신 尹 ‘XX’ 평소 말버릇…조금 억울할 것"
- “돈이 얼마나 많길래” 여배우 연인 ‘이 남자’ 알고 보니 ‘빗썸’ 숨은 주인?
- 고속도로서 교통사고로 차량 전복…운전자는 사라졌다
- “여기가 한국이야, 베이징이야?” 220만 중국인, 한국 ‘이것’에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