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e스포츠 대항전 '2022 서울컵x스쿨림픽' 개최

생활경제부 2022. 9. 29. 09: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아프리카TV와 함께 전국 고등학교 대상 e스포츠 대항전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을 개최한다.



‘서울컵’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규모 e스포츠대회로 지난 2017년부터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돼 왔다. 지난해에는 ‘이터널 리턴’을 정식 단일 종목으로 채택해 신규 국산 IP의 가능성을 보여준 우수 e스포츠대회로 평가 받았다.

올해는 전국 고등학교 e스포츠 대항전 형태로 기획되어 e스포츠 저변 확대 및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대회 총 상금은 2200만 원 규모로 각 종목별 1위부터 4위까지 상금이 주어지고, 우수 입상팀(자)에게는 트로피 및 상장이 수여된다.

올해 종목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 ‘피파 온라인4’ 등 3개 종목이 치러진다.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은 오는 10월 중순 경 1, 2차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대회의 막을 올린다. 결승전은 10월 29~30일 상암 서울e스타디움에서 관중들의 함성 속에서 치러진다.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치러지는‘ 2022 서울컵’에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 역시 마련되어 있다. e스포츠 산업 종사자가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 유명 프로게이머 팬 사인회 및 이벤트 등 현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아프리카TV 스쿨림픽 공식 방송국(https://bj.afreecatv.com/schoolgame)에서 10월 12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역시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