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전 민주 비대위원장, 美 타임지 선정 '떠오르는 인물 100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한국시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하는 '떠오르는 인물 100인(2022 TIME100 NEXT)' 리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이날 홈페이지에 박 전 위원장의 사진과 함께 이력을 소개하며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패배한 후 사퇴해 짧은 기간 동안 자리를 지켰지만 그의 도약은 그를 한국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정치인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한국시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하는 ‘떠오르는 인물 100인(2022 TIME100 NEXT)’ 리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이날 홈페이지에 박 전 위원장의 사진과 함께 이력을 소개하며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패배한 후 사퇴해 짧은 기간 동안 자리를 지켰지만 그의 도약은 그를 한국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정치인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이 지난 대선에서 패배하고 의원들이 당직에서 잇달아 사퇴했을 때 젊은 유권자들의 호감을 사기 위해 박 전 위원장이 임명됐다는 점도 언급됐다.
아울러 타임지는 지난 대선 당시 박 전 위원장의 행보가 선거 기간 중 ‘안티 페미니스트 레토릭’을 앞세워 비판받은 윤석열 대통령과 대비되는 측면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타임은 정치·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스포츠·과학·건강 등의 분야에서 매년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인물 100명을 선정해 오고 있다.
노기섭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文정부때 ‘외교관 바꿔치기’ 인사… 남편, 퇴직 뒤 소송 매달리다 사망”
- 끊이지 않는 ‘인육캡슐’ 밀반입…6년 간 1065정 적발
- 러-독 ‘해저가스관 연쇄폭발’…에너지전쟁 새 뇌관되나
- “난 4중인격”…‘마약 혐의’ 돈스파이크, 과거 발언 조명
- 푸틴 조롱하는 황금 변기에 앉은 ‘벌거벗은 살인마’ 경매 등장
- 이재명 “종부세·법인세 인하 저지… 4년중임 개헌 추진”
- 신림동 고시원 건물주 살해 용의자 체포…30대 세입자
- “AI 반도체 150조 글로벌시장 선점”
- 박홍근, 한동훈 명예훼손 고소...한동훈 “재판정 나오시지 그랬나”
- 이재명 ‘측근’ 이화영 전 경기 부지사, ‘쌍방울 뇌물’ 혐의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