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소속팀으로.. 북런던 더비 앞둔 손흥민, 김민재도 출격 대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김민재(나폴리)가 9월 두 차례 평가전을 마치고 본 소속팀으로 복귀했다.
손흥민과 김민재는 각자 소속팀으로 돌아가 다음달 1일(이하 한국시각) 리그 경기를 치른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다음달 1일 저녁 8시30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널을 상대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과 김민재는 각자 소속팀으로 돌아가 다음달 1일(이하 한국시각) 리그 경기를 치른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다음달 1일 저녁 8시30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널을 상대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숙명의 라이벌인 두 팀의 경기는 이른바 '북런던 더비'다. 토트넘은 5승2무 승점17로 무패를 달리며 맨체스터 시티에 득실차에 밀려 2위다. 아스널은 6승1패 승점 18로 단독 1위다. 이번 경기는 전통의 라이벌전인 동시에 리그 초반 판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중요도가 큰 경기다.
손흥민은 직전 경기인 레스터전에서 해트트릭으로 올시즌 마수걸이 득점포를 가동했다. 또 지난 27일 카메룬과의 A매치에서 선취골이자 결승골을 기록하며 골 감각을 끌어올렸다. 손흥민은 아스널을 상대로 통산 16경기 5골 5도움을 기록 중이다. EPL에서는 14경기 4골 5도움이다. 아스널을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이는 그가 물오른 골 감각으로 두 경기 연속 득점을 올릴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김민재의 소속팀 나폴리는 다음달 1일 밤 10시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디오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에서 토리노와 세리에A 8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김민재는 올시즌 나폴리 유니폼을 입고 8번의 공식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고 있다. 당초 칼리두 쿨리발리(첼시)의 대체 자원으로 합류한 김민재는 이제 확고한 주축 수비수로 자리잡았다. 그는 이탈리아 현지에서도 '벽 Kim'으로 불리고 있다.
나폴리는 올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포함 9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다. 세리에A에서는 5승2무 승점17로 아탈란타에 득실 차로 앞선 1위를 기록 중이다. 리그 9위 토리노(3승1무3패 승점10)를 만나 철벽 수비를 다시 한번 선보일지 관심이 쏠린다.
☞ 英매체 "손흥민, 토트넘 역사상 베스트 영입 '톱10'"
☞ 한그루 이혼설 '솔솔'…7년 만에 파경?
☞ '마약 투약 혐의' 돈스파이크 "4중인격" 발언 재조명
☞ 토트넘, 요리스 대체할 GK 찾는다… 후보는 얀 오블락
☞ 美 "카타르월드컵, 한국 조별 탈락… 아르헨티나 우승"
☞ 류현진, MLB 서비스 타임 벌써 10년… 연금은 얼마?
☞ '시동생 논란' 손담비, 럭셔리 일상… ♥이규혁과 함께?
☞ "전 남편들도 왔다"… 이인혜, 결혼식서 무슨 일?
☞ 'MVP 1순위' 이정후… 타격 부문 '어나더 레벨' 과시
☞ "네가 왜 거기서 나와"… 강남, ♥이상화에 당황한 사연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英매체 "손흥민, 토트넘 역사상 베스트 영입 '톱10'" - 머니S
- 한그루 이혼설 '솔솔'…7년 만에 파경? - 머니S
- '마약 투약 혐의' 돈스파이크 "4중인격" 발언 재조명 - 머니S
- 토트넘, 요리스 대체할 GK 찾는다… 후보는 얀 오블락 - 머니S
- 美 CBS "카타르 월드컵, 한국 조별 탈락·아르헨티나 우승" - 머니S
- 류현진, MLB 서비스 타임 벌써 10년… 연금은 얼마? - 머니S
- '시동생 논란' 손담비, 럭셔리 일상… ♥이규혁과 함께? - 머니S
- "전 남편들도 왔다"… 이인혜, 결혼식서 무슨 일? - 머니S
- 'MVP 1순위' 이정후… 타격 부문 '어나더 레벨' 과시 - 머니S
- "네가 왜 거기서 나와"… 강남, ♥이상화에 당황한 사연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