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시리즈의 시작..미래소년표 코스믹 청량 'Drip N' Drop'[MK★컴백]

손진아 2022. 9. 28. 1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믹 청량' 콘셉트로 돌아온 미래소년이 '소년' 시리즈의 첫 발을 뗐다.

미래소년(이준혁, 리안, 유도현, 카엘, 손동표, 박시영, 장유빈)은 2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Ourturn'을 발매했다.

새롭게 발표한 네 번째 미니앨범에서는 멤버들이 생각하는 '소년다움'에 맞추어 트렌디하고 청량감을 더한 사운드에 시공간과 차원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유영하는 미래소년표 '코스믹 감성'을 버무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믹 청량’ 콘셉트로 돌아온 미래소년이 ‘소년’ 시리즈의 첫 발을 뗐다.

미래소년(이준혁, 리안, 유도현, 카엘, 손동표, 박시영, 장유빈)은 2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Ourturn’을 발매했다.

2021년 데뷔한 미래소년은 세 개의 앨범을 통해 ‘미래’ 3부작을 진행하며 미지의 신세계를 향한 동경과 은하계에서 바라보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 등을 강한 사운드로 표현해왔다. 새롭게 발표한 네 번째 미니앨범에서는 멤버들이 생각하는 ‘소년다움’에 맞추어 트렌디하고 청량감을 더한 사운드에 시공간과 차원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유영하는 미래소년표 ‘코스믹 감성’을 버무렸다.

미래소년이 28일 네 번째 미니앨범 ‘Ourturn’을 발매했다. 사진=김영구 기자
미래소년은 “‘미래’ 3부작에서는 강렬하고 웅장한 퍼포먼스 보여줬다면, ‘소년’ 시리즈의 첫 문을 여는 앨범이다”라며 “1~3집을 보면 강렬하고 안무도 굉장히 힘들기도 한데, 이번엔 조금 더 여유롭고 표정 위주로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Drip N' Drop’은 UK 개러지부터 트랩까지 트렌디한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감각적인 댄스곡으로, 멤버 카엘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미래소년이 28일 네 번째 미니앨범 ‘Ourturn’을 발매했다. 사진=김영구 기자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미래소년만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포인트인 ‘Drip N' Drop’은 팀만의 강렬함은 덜고 여유를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물웅덩이 피하기 댄스’ 등이 눈을 즐겁게 한다.

타이틀곡 외에도 미래소년의 새 앨범 ‘Ourturn’에는 ‘Welcome To The Future’, ‘Daydreamin’’, ‘What Are You Doing?’, ‘Falling Stars’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특히 ‘우리의 시간’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유기적으로 풀어내어 미래소년만의 색깔을 더 확실하게 보여주며 음악적 성장을 자랑했다.

미래소년이 28일 네 번째 미니앨범 ‘Ourturn’을 발매했다. 사진=김영구 기자
미래소년은 “‘미래’ 시리즈 3부작으로 끝마쳤다고 해서 아쉬워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미래라는 수식어를 버리진 않으니 아쉬워하시지 않았으면 좋겠다. ‘소년’ 시리즈에는 귀여우면서도 성숙한 모습을 담으려고 했다. 조금 더 편하게 대중에게 많이 다가가고 싶다”고 밝혔다.

[청담동(서울)=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