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사내 경매 수익으로 성남시 어린이 도서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대표 정우진)은 임직원 대상의 사내 노후 자산 경매 수익금을 활용해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어린이 도서를 기부했다고 28일 발표했다.
NHN은 사용 주기가 도래한 PC, 모니터 등을 임직원들이 경매로 구매할 수 있는 '마이옥션' 캠페인을 2020년부터 해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수익금 전액을 사업장이 위치한 성남시 관내에 다양한 방식으로 기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임직원 대상의 사내 노후 자산 경매 수익금을 활용해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어린이 도서를 기부했다고 28일 발표했다.
NHN은 사용 주기가 도래한 PC, 모니터 등을 임직원들이 경매로 구매할 수 있는 '마이옥션' 캠페인을 2020년부터 해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수익금 전액을 사업장이 위치한 성남시 관내에 다양한 방식으로 기부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경매를 통해 총 2천400만원의 기부 재원이 마련됐고 이를 통해 구매한 어린이 도서 2천100여권이 성남시 관내 초등학교 70여곳에 전달됐다.
합리적 가격으로 물품을 구매하고 기부도 할 수 있단 점이 임직원들의 호응을 얻으며 제품 100여대를 대상으로 한 경매에 700여명이 참여해 열띤 입찰 경쟁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승찬 NHN 인사총무지원실 이사는 "성남시 관내 아동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감에 있어 이번 도서 후원이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며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목표로, 최근 지역 기반의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추진하며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마이옥션 캠페인을 통해 2020년 성남시의료원에 과일도시락, 2021년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쌀과 추석선물세트를 각각 전달했고 올해 4월에는 온라인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성남시 청소년들을 위해 PC세트를 기부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HN클라우드-신한금융투자,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 '맞손'
- 신한금투, NHN 클라우드와 전략적 업무협약
- NHN클라우드, 인재INC 인수…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 확장
- 10년 넘게 가출한 '입양 딸'…"빚까지 갚아, 파양 원해요" [결혼과 이혼]
- 1년 넘게 기다린 '새 차'인데…'문콕' 당했습니다 [기가車]
- "평양 무인기 침투, 尹이 직접 지시했다"…민주 "제보 받아"
- 인천 아파트 공사장서 지인 살해한 50대男, 구속…"싸우다가"
- 젤리 먹다 "숨막혀요"…7세 목숨 구한 명동역 직원들
- [내일날씨] "롱패딩 날씨"…영하 12도 '강추위' 찬바람도 쌩쌩
- [신년사] 김남정 동원 회장 "비상 상황을 혁신의 원동력으로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