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오토데스크와 실시간 3D 경험 위한 전략적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오토데스크와 전략적 협업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의 몰입감 있는 리얼타임 3D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생태계 담당 부사장인 마크 쁘띠는 "오토데스크 레빗과 트윈모션의 통합으로 디자인 전문가들에게 리얼타임 3D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면서, "에픽게임즈는 오토데스크와 고객이 혁신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공동의 목표로 삼고 있으며, 사용자는 리얼타임 3D 툴과 라이브러리로 이루어진 에픽 생태계를 활용해 복잡한 데이터와 기술 워크플로를 처리하는 시간을 줄이고 디자인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오토데스크와 전략적 협업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의 몰입감 있는 리얼타임 3D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의 첫 번째 일환으로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을 선택하고 에픽게임즈의 트윈모션을 ‘오토데스크 레빗용 트윈모션으로 제공하기로 결정, 레빗의 차후 신규 릴리즈를 통해 모든 레빗 구독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건물과 인프라 프로젝트의 설계와 문서화 작업을 위한 ‘레빗’과 설계 및 시공 작업의 고퀄리티 리얼타임 3D 렌더링을 제공하는 ‘트윈모션’이 결합되어 보다 개방되고 연결된 워크플로를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디자이너, 엔지니어, 건설 전문가들은 몰입감 있는 환경에서 보다 빠르게 프로젝트를 더욱 혁신적이고 창의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생태계 담당 부사장인 마크 쁘띠는 "오토데스크 레빗과 트윈모션의 통합으로 디자인 전문가들에게 리얼타임 3D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면서, “에픽게임즈는 오토데스크와 고객이 혁신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공동의 목표로 삼고 있으며, 사용자는 리얼타임 3D 툴과 라이브러리로 이루어진 에픽 생태계를 활용해 복잡한 데이터와 기술 워크플로를 처리하는 시간을 줄이고 디자인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2008년 오토데스크가 에픽게임즈의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해 오토데스크의 3D 설계 소프트웨어를 언리얼 엔진과 통합하면서부터 이어지고 있다. 레빗 외에도 3ds 맥스, 나비스웍스, 인벤터 워크플로를 지원하여 프로젝트를 언리얼 엔진에 간편하게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21년에는 새로운 마야 용 언리얼 라이브 링크 플러그인이 개발됐고, 이를 통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는 마야에서 언리얼 엔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에픽게임즈와 오토데스크는 AEC뿐만 아니라 M&E와 제조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의 고객 경험을 개발하여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의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에픽 앱스토어 소송, 美 법무부도 뛰어든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 BIC 2022 참가
- 애플·에픽, 앱스토어 공방 2라운드…이번엔 누가 이길까
- 인도네시아, 스팀-에픽게임즈 서비스 차단…페이팔 일시 해제
- 통신 3사 CEO, "새해 AI 성과내자" 한 목소리
- LG CNS·SK C&C 등 IT서비스기업, 신년 키워드 '혁신·협력'
- 정신아 카카오 "AI 중심의 변화, 카카오에 기회될 것이라 확신"
- 中 BOE, 스마트폰용 '탠덤 OLED' 확대…삼성·LGD 틈새 노린다
- [유미's 픽] "150명 모두 해고"…박대연 '생존자 리스트' 통보에 티맥스 직원들 뿔났다
- 곽노정 SK하이닉스 "AI 물결 속, 기술 혁신에 집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