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올해 마지막 웨딩 페어..명품과 골프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올해 마지막 '웨딩 페어'를 열고 신혼부부 고객 잡기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가을 웨딩 페어'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웨딩멤버스 신규 회원 수는 올해 1∼8월에 전년 동기대비 20% 증가했다.
웨딩멤버스는 예비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해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회원제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
골프·캠핑·스포츠 브랜드도 참여
롯데백화점이 올해 마지막 ‘웨딩 페어’를 열고 신혼부부 고객 잡기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가을 웨딩 페어’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웨딩멤버스 신규 회원 수는 올해 1∼8월에 전년 동기대비 20% 증가했다. 1인당 구매금액도 30% 이상 늘었다. 웨딩멤버스는 예비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해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회원제 서비스다.
특히 올해는 전체 구매금액 중 해외명품 구매 비중이 절반을 넘길 만큼 프리미엄 혼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웨딩 행사에서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럭셔리 브랜드를 강화했다. 기존 명품 브랜드에 더해 톰포드, 발망, 지방시 등 26개 해외 명품 브랜드가 행사에 새로 참여한다. 또 골프·레저·스포츠 상품군에 처음으로 더블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들이 골프나 캠핑 등에 적극적으로 지갑을 여는 점을 고려해 타이틀리스트, 말본골프 등 골프 브랜드와 나이키, 파타고니아 등 스포츠 브랜드도 구매금액의 2배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준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최신 웨딩 트렌드와 예비 부부 수요에 맞춰 상품군과 브랜드를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끊이지 않는 ‘인육캡슐’ 밀반입…6년 간 1065정 적발
- 독일 공군 전투용 항공기 2차대전 후 첫 방한…A400M 28일 성남공항에
- 신림동 고시원 건물주 살해 용의자 체포…30대 세입자
- [단독]“文정부때 ‘외교관 바꿔치기’ 인사… 남편, 퇴직 뒤 소송 매달리다 사망”
- “난 4중인격”…‘마약 혐의’ 돈스파이크, 과거 발언 조명
- ‘尹 찍어내기 의혹’ 박은정 “수사로 보복하는 건 깡패…모욕적 행태에 유감”
- 이재명 ‘측근’ 이화영 전 경기 부지사, ‘쌍방울 뇌물’ 혐의 구속
- 러-독 ‘해저가스관 연쇄폭발’…에너지전쟁 새 뇌관되나
- [영상]당기자 쭉~...삼성디스플레이, 인텔 행사서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 깜짝 공개
- 중국의 대만 침공시 주한미군 투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