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상생 정책안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28일 가맹점과의 상생과 포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강화를 위한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6대 상생정책방안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BBQ의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도약과 ESG 경영활동에 집중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반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가치 창출 사업 강화 등 사회적 책임 다할 것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28일 가맹점과의 상생과 포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강화를 위한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6대 상생정책방안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BBQ의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도약과 ESG 경영활동에 집중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반영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해 초부터 전략기획, 운영본부, 영업본부, 법무실 등으로 사내 TFT를 구성해 기업 외부 전문가의 자문과 컨설팅을 바탕으로 법률적 검토까지 마치는 등 약 2년 간의 준비를 거쳐 이번 상생정책방안을 마련했다.
6대 상생정책의 주요 내용은 △가맹점과의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장수가맹점 육성제도 마련 △다양한 계층의 취업·창업 지원 사업 추진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 △가맹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 등이다.
BBQ는 우선적으로 현재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모든 소송을 일괄 취하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가맹점과의 분쟁 발생 시 본사 차원에서의 분쟁조정 기능을 마련해 적극적인 대화와 합의를 최우선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일부 상생정책을 반영해 수정된 가맹계약서 또한 가맹점 권익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빠르면 10월 중 전면 개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의견수렴 과정과 외부 법률 전문가들의 자문과정을 거쳤다.
또한 가맹점이 장기간 안정적인 환경에서 사업할 수 있도록 장수가맹점 육성과 지원제도 마련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 여성,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취업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 취약계층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
아울러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들을 육성한다. 물류, IT, 구매 등 BBQ가 보유한 프랜차이즈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예비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공과정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6대 상생정책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통해 국가 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라면 발 벗고 나서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이번 상생정책의 실행과정을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기틀을 마련해온 선구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동반 성장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2 TMA D-10] 김호중·영탁, 트로트맨들의 첫 입성 '관심 고조'
- [단독] 블랙박스로 본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일촉즉발' 내부 상황(영상)
- [원세나의 연예공:감] 홍상수X김민희, 그들만의 '굳건한' 로맨스
- 팬들의 외침에도 벤투의 선택받지 못한 이강인 [TF사진관]
- 공사비 껑충 뛴 둔촌주공, '25평' 아파트 분양가 9억 원 넘을까
- 한동훈 '직접 등판'…헌재 "법무장관 권한 침해됐나"
- 미니스커트 입고 여자화장실 간 60대 남성, 황당한 변명…"소변 보려고"
- 유명 작곡가 돈 스파이크, 마약 투약 혐의 체포
- 강화 갯벌 남성 하반신 시신…가양역 실종자 유사 'DNA 분석'
- '밤토끼' 잡아도 웹툰 불법 유통 여전...몸살 앓는 'K-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