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KR모터스, 서울시 택배 화물차·배달오토바이 전기차 교체.. 전기오토바이 판매 부각

이지운 기자 2022. 9. 28. 10: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내를 달리는 택배차, 마을버스, 청소 경유차들이 모두 친환경차로 바뀌는 가운데 KR모터스의 주가가 강세다.

먼저 서울시는 경유 마을버스 457대(전체 28%)를 2026년까지 모두 전기차로 교체한다.

KR모터스는 현재 현대케피코, LG에너지솔루션과 기술 협력으로 최고 수준의 국산 전기이륜차를 출시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KR모터스 이루션은 출력, 내구성, 승차감, 기타 편리성에서 전문 라이더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EV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내를 달리는 택배차, 마을버스, 청소 경유차들이 모두 친환경차로 바뀌는 가운데 KR모터스의 주가가 강세다.

28일 오전 10시35분 현재 KR모터스는 전 거래일 대비 33원(6.35%) 오른 553원에 거래되고 있다.

서울시는 이날 대기질 개선 종합대책 '더 맑은 서울 2030'을 발표했다. 2007년 오세훈 시장이 서울 공기를 선진국 수준으로 만들겠다며 내놓은 '맑은서울 2010'을 좀 더 세밀하게 다듬었다.

맑은서울 2010 시행 이후 시는 모든 경유차 시내버스를 친환경 압축천연가스(CNG) 버스로 전환해 시내버스의 '탈(脫) 경유차'를 이뤘고, 경유차에 대한 대대적인 저공해사업으로 지금까지 약 51만대의 저공해 조치를 완료했다.

이번 종합대책은 여전히 사각지대로 남아있는 공해 유발 경유차 퇴출에 속도를 내고 난방시설, 공사장, 소규모 사업장 등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생활 주변 시설들을 보다 촘촘히 관리하는 데 역량을 모았다.

먼저 서울시는 경유 마을버스 457대(전체 28%)를 2026년까지 모두 전기차로 교체한다. 승용차 대비 오염물질을 5배 배출하는 배달용 오토바이는 2025년까지, 택배 화물차는 2026년까지 100% 전기차로 탈바꿈한다.

KR모터스는 현재 현대케피코, LG에너지솔루션과 기술 협력으로 최고 수준의 국산 전기이륜차를 출시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개발된 전기이륜차는 BSS시스템(battery Swap System)을 적용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HK01E(모델명 : 이루션)이다.

KR모터스 이루션은 출력, 내구성, 승차감, 기타 편리성에서 전문 라이더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EV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KR모터스는 라이더들이 증대될 수 있도록 이커머스, 음식 배달, 택배·소포 배달 기업과 연계해 EV확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영끌족, 어떻게 버티나" 은행 주담대 금리 7% 넘었다
한그루 이혼설 '솔솔'…7년 만에 파경?
낙관하는 전문가들… "부동산 침체 2년 이상 안갈 것"
"키 크고 말라서 창피"… 이요원, 프로필 말이 돼? '헉'
'시동생 논란' 손담비, 럭셔리 일상… ♥이규혁과 함께?
애플, '아이폰 14' 인도서 생산 시작… 탈중국 가속화
'온몸 타투'에 입 열었다… 나나 "개인적인 선택"
"제조하는 것 같아"… 돈스파이크, 손놀림 수상쩍었다?
'빚투족 어쩌나' 폭락장 속 반대매매 폭탄… 패닉셀링?
"전 남편들도 왔다"… 이인혜, 결혼식서 무슨 일?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