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포바이포, LG 구광모 VR 스타트업 투자.. VR·AR 화질 특허 기술 보유 부각

이지운 기자 2022. 9. 28. 09: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가 급성장하고 있는 AI·메타버스 분야에 투자를 본격 확대하는 가운데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된 포바이포의 주가가 강세다.

확장현실(XR), 가상현실(VR) 등 고화질 영상 수요에는 자동 화질 개선 기술이 필수적인데, 포바이포는 자동 명암비 변환, 채도 보정용 파라미터 추정, 잡음제거기법 등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VR과 XR 단말기의 저화질 영상을 고화질로 바꿀 수 있는 포바이포 솔루션에 대한 기술이 부각되는 가운데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가 급성장하고 있는 AI·메타버스 분야에 투자를 본격 확대하는 가운데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된 포바이포의 주가가 강세다.

28일 오전 9시35분 현재 포바이포는 전 거래일 대비 400원 오른(3.09%) 오른 1만3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재계에 따르면 LG의 기업형 벤처캐피탈인(CVC) LG테크놀로지벤처스는 최근 미국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기업 '어메이즈VR(AmazeVR)'의 시리즈B 라운드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지난 2019년 시리즈A에 참여한 데 이어 두 번째 투자다.

'어메이즈VR'은 독보적인 실사 기반 가상현실(VR) 기술을 보유한 VR 콘서트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이 회사는 높은 몰입도와 생동감을 제공하는 VFX(시각적인특수효과)기반 '아티스트 실사' 방식으로 VR 콘텐츠를 구현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어메이즈VR'은 이번 시리즈B 라운드를 통해 3천2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바이포는 현재 VR과 증강현실(AR) 기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응용할 수 있는 화질 개선 픽셀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내년 개발할 예정으로 기존 2K영상을 4K 또는 8K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용 콘텐츠로 바꿀 수 있는 솔루션이다.

확장현실(XR), 가상현실(VR) 등 고화질 영상 수요에는 자동 화질 개선 기술이 필수적인데, 포바이포는 자동 명암비 변환, 채도 보정용 파라미터 추정, 잡음제거기법 등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VR과 XR 단말기의 저화질 영상을 고화질로 바꿀 수 있는 포바이포 솔루션에 대한 기술이 부각되는 가운데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영끌족, 어떻게 버티나" 은행 주담대 금리 7% 넘었다
한그루 이혼설 '솔솔'…7년 만에 파경?
낙관하는 전문가들… "부동산 침체 2년 이상 안갈 것"
"키 크고 말라서 창피"… 이요원, 프로필 말이 돼? '헉'
'시동생 논란' 손담비, 럭셔리 일상… ♥이규혁과 함께?
애플, '아이폰 14' 인도서 생산 시작… 탈중국 가속화
'온몸 타투'에 입 열었다… 나나 "개인적인 선택"
"제조하는 것 같아"… 돈스파이크, 손놀림 수상쩍었다?
'빚투족 어쩌나' 폭락장 속 반대매매 폭탄… 패닉셀링?
"전 남편들도 왔다"… 이인혜, 결혼식서 무슨 일?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