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중기부와 손잡고 '상생이음' 참여.."신산업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규제자유특구에 신사업 육성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상생이음' 구축에 나선다.
27일 LG유플러스와 중기부는 서울 중앙우체국에서 상생이음 출범식을 열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상생이음은 LG유플러스 등 민간기업과 조달청, 국가기술표준원 등 공공기관, 지자체 등으로 구성된 협력 네트워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 육성 위한 로드맵 구축·실증 결과 및 노하우 공유
[더팩트|최문정 기자] LG유플러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규제자유특구에 신사업 육성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상생이음' 구축에 나선다.
27일 LG유플러스와 중기부는 서울 중앙우체국에서 상생이음 출범식을 열었다. 출범식에는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를 비롯해 이영 중기부 장관, 이종욱 조달청장, 오광해 국가기술표준원 표준정책국장 등 150여 명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상생이음은 LG유플러스 등 민간기업과 조달청, 국가기술표준원 등 공공기관, 지자체 등으로 구성된 협력 네트워크다. 상생이음은 그동안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지자체가 각자 추진해온 신산업 육성책을 유기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유사 특구 간 실증 결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신산업 규제 정비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상생이음이 추진하는 신산업은 △자율주행 △비대면 진료 △인체유래물 △수소 △전기에너지 △이산화탄소 자원화 등 6개 분야다. LG유플러스는 이 중 자율주행 분야에서 중기부와 협력한다.
LG유플러스는 중기부와 자율주행 관련 사업체들과 협력해 후발 규제자유특구에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확산하기 위한 로드맵을 완성해 나갈 예정이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기존에는 각 특구가 개별적으로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구조였지만, 상생이음에서 연관된 산업 분야의 특구 간 교류와 협력이 강화될 것이다"며 상생이음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세종, 광주 등에서 축적한 LG유플러스의 자율주행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규제자유특구 모습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중소기업과 함께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하여 실효성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19년 서울 도심의 고속화 도로인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에서 5G 기반 자율주행을 구현했다. 지난해에는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인 세종시 및 광주시에서 자율주행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하며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위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6월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에 참가해 자율주차기술을 선보였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2 TMA D-11] 더보이즈·스키즈·에이티즈, 눈부신 성장 이룬 '즈즈즈'
- [단독] 블랙박스로 본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일촉즉발' 내부 상황(영상)
- 유명 작곡가 돈 스파이크, 마약 투약 혐의 체포
- '이재명의 민주당' 한 달...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 강화 갯벌 남성 하반신 시신…가양역 실종자 유사 'DNA 분석'
- 국민의힘, 野 '박진 해임안 발의' 예의 주시...'전운 고조'
- [히(HE)스토리 고경표(상)] 코믹·액션·멜로 다 가능…"물 만났다"
- [박호재의 왜들 그러시죠?] ‘광주 고려인마을’의 동포 귀환 운동, 정부 지원 '절실'
- 수천명 한 맺힌 '소년판 삼청교육대'…유해발굴 첫삽
- '비속어 논란' 尹 "사실과 다른 보도"…'정면돌파'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