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113억 규모 베트남 LG디스플레이 공장 클린룸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성이엔지가 베트남 LG디스플레이 공장에 클린룸을 공급한다.
클린룸이란 반도체·디스플레이 등을 만드는 공간이다.
신성이엔지는 27일 베트남 건설사 ZEIT C&A와 113억원 규모 클린룸 시설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 시설 투자가 활발하다"며 "신성이엔지의 분기별 신규 수주액이 1천억원을 넘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유혜진 기자)신성이엔지가 베트남 LG디스플레이 공장에 클린룸을 공급한다. 클린룸이란 반도체·디스플레이 등을 만드는 공간이다. 먼지 한 톨 없을 정도로 깨끗하다는 뜻으로 클린룸이라 불린다. 온·습도와 실내 압력도 제어된다. 신성이엔지는 클린룸 핵심 장비인 산업용 공기청정기를 국산화했다.
신성이엔지는 27일 베트남 건설사 ZEIT C&A와 113억원 규모 클린룸 시설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ZEIT C&A는 베트남 하이퐁에서 LG디스플레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생산 공장을 짓고 있다. 계약 기간은 내년 5월까지다. 신성이엔지는 이 실적이 내년 1분기 매출에 반영될 것으로 봤다.
신성이엔지는 중국·말레이시아·헝가리 등에 해외 법인 8곳을 세웠다. 미국 애틀랜타에도 지난 5월 법인을 설립해 기존 오스틴 지점과 함께 반도체 시장 성장에 대응하기로 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 시설 투자가 활발하다”며 “신성이엔지의 분기별 신규 수주액이 1천억원을 넘었다”고 말했다.
유혜진 기자(langchemis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성이엔지, 2분기 영업익 102억…흑자전환
- 신성이엔지, 삼성 평택 투자 수혜
- 신성이엔지, 246억 규모 평택 삼성 클린룸 공사 수주
- 신성이엔지, 친환경·고효율 장비 사업에 207억 투자
- 새해 엔비디아 선점할 승자는...삼성·SK 'HBM4' 양산 준비 박차
- 비(非) 엔비디아 고객사 뜬다…내년 HBM 시장 변화 예고
- [ZD브리핑] 본격화되는 AI 산업…기본법 제정 등 기준 마련
- 해커 손에 들어간 시스코 데이터, 다크웹 마켓서 거래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내년 '산업용 AI' 확산 가속…데이터 보호·RAG 수요 급증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