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청라호수공원 인근 'e편한세상 시티 청라' 30일 주택전시관 개관

조성신 2022. 9. 27. 15: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편한세상 시티 청라 투시도 [사진 = DL건설]
DL건설이 오는 30일 청라호수공원 인근에서 공급하는 'e편한세상 시티 청라'의 분양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간다.

27일 DL건설에 따르면,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 2개 블록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3층~지상 21층, 2개동 24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체 호실을 방 3개, 욕실 2개로 구성된 만큼, 주거대체 공간을 찾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청라호수공원과 커널웨이도 단지 인근에 있어 쾌적한 정주여건을 누릴 수 있다.

청라호수공원은 총 면적 약 69만㎡의 3개 섬과 친수공간으로 조성됐다. 인천시설공단에 따르면, 호수공원의 4개 공간(에코존·전통존·레져존·아트존)은 전체를 연결하는 4.3km 길이 순환 동선으로 결합돼 있다. 주요시설로는 길이 120m·폭 25m에 달하는 음악분수와 순환산책로, 야외음악당, 수상레저 체험공간, 청라호수도서관 등이 있다.

또한 청라호수공원의 최 중심부 인근에 들어서 '청라시티타워(예정)'와 함께 현재 공사 중인 7호선연장선의 '시티타워역(가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7호선의 청라연장선이 개통하면 서울 강남 주요 지역까지도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청라시티타워는 약 448m 높이로 국내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는 6번째로 높은 거대 전망타워로 계획됐다.

DL건설 관계자는 "본 사업장은 청라호수공원과 커널웨이를 산책코스로 삼을 수 있는 주거단지"라며 "호수공원에 들어설 청라시티타워와 7호선역도 프리미엄을 더한다. 정주여건은 물론 미래가치까지 모두 잡았다"고 말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차량 이동 10분 안팎 거리에 '스타필드 청라;(예정)가 들어설 계획이고, 아시아 최대 규모로 예정된 '코스트코 청라점'도 계획됐다. 초·중학교 등 교육시설과 영화관 및 중심상가 등 생활편의시설도 도보이용거리에 있다. GM테크니컬센터 청라기술연구소와 현대모비스 R&D센터(예정), BMW R&D센터(예정) 등 업무시설도 많아 직주근접성이 좋다.

한편,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을 넣을 수 있는 데다 주택 소유 여부를 보지 않고 재당첨 제한 등의 제약도 받지 않는다. 당첨 이후에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자격이 유지된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