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비에스티와 화장품용 천연원료 개발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제약은 비에스티와 화장품용 천연 원료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입산 화장품 원료를 국산 자생식물 원료로 대체하고, 농가에서 폐기되는 농산물을 활용한 항노화 화장품 개발의 기반 기술과 기초소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양사는 제주산 풋귤을 원료로 항노화 효능을 지닌 화장품 소재를 개발할 계획이다.
비에스티는 천연물 소재를 활용해 원료 및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비에스티와 화장품용 천연 원료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입산 화장품 원료를 국산 자생식물 원료로 대체하고, 농가에서 폐기되는 농산물을 활용한 항노화 화장품 개발의 기반 기술과 기초소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양사는 제주산 풋귤을 원료로 항노화 효능을 지닌 화장품 소재를 개발할 계획이다.
비에스티는 천연물 소재를 활용해 원료 및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최일 비에스티 연구소장은 "비에스티는 천연물로부터 기능성 소재를 개발해 상품화하는 노하우와 기술을 축적하고 있다"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 맞춤형 천연 안심소재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근 동아제약 연구소 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화장품 소재의 국산화율을 높이고, 국내 농가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지속가능소재 산업 활성화 등을 통해 동아제약의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 주담대 7% 돌파 "아직 끝이 아니다"…영끌족 '초비상'
- "일본 여행 가서 맥주도 마시고 쇼핑도 실컷 할래요" [이미경의 인사이트]
- "당첨되면 로또" 12만명 몰렸던 22억 과천 오피스텔 지금은…
- 1년 만에 '1위 등극'…30대 女 사로잡은 '의외의 차'
- "임신중절 수술비 반반씩 내자는 남자친구, 치사하네요"
- 내연녀 남편차 브레이크 파손한 男, 법정 구속…"범행 주도면밀"
- [종합] "남자로서 역할 끝"…이지혜♥문재완 자연임신 불가 판정 ('동상이몽2')
- K-뷰티는 처음이지? “머리를 하러 한국에 와야겠다” 무한 감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 치어리더 김한나, 몸매 드러낸 밀착 윈피스...명품 S 라인[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