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망 아파트 '쾌속질주' '여수 원더라움 더힐' 분양 중!

파이낸셜뉴스 2022. 9. 27. 12: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8차선 쌍봉로 품은 사통팔달 아파트! '여수 원더라움 더힐' 성황리 분양 중
- 지하 2층~지상 19층 3개동, 전용 84㎡ 단일타입 172세대 규모 아파트

부동산 시장에서 편리한 차량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은 각종 교통수단이 광범위한 입지를 확보한 곳을 일컫는다. 철도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이 대표적이다. 대중교통이 가까운 경우 출퇴근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주택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와 함께 넓은 도로망까지 인접하다면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진다. 대중교통 이용과 함께 차량 이동까지 수월해져 주거 편의성이 한층 더 개선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점을 갖춘 아파트들은 다른 곳들보다 부동산 가치를 더욱 높게 평가받고 있다.

실제 넓은 도로와 편리한 대중교통을 갖춘 곳들은 집값 형성에 유리하다. KB부동산에 따르면, 경남 창원시대로변 원이대로가 위치한 성산구 가음동의 올해 8월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5억5,000만원으로 창원시 전체 아파트 매매가 3억3,635만원보다 2억 원 이상이 높았다. 사통팔달 교통망의 입지를 갖춰 지역을 대표하는 곳으로 빠르게 발돋움했다는 분석이다.

- 8차선 도로 쌍봉로, 버스터미널 인접한 여수 새로운 사통팔달 교통망 아파트!

최근 분양시장에서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주목받는 아파트는 ‘여수 원더라움 더힐’로 최근 견본주택을 개관한 이후 수많은 방문객들이 몰리고 있다.

우평건설이 시공하는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전라남도 여수시 학용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9층 3개동, 전용 84㎡ 17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일정은 10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당첨자는 10월 13일에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간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이 아파트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8차선 도로인 쌍봉로가 앞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이다. 쌍봉로는 시청로, 좌수영로 등과 이어져 여수 시내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인근 국가산업단지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 시 교통체증에 대한 부담이 없다. 이에 따라 집과 직장 간의 통근시간이 짧아 ‘직주근접 효과’를 누리기에 적합하다.

대중교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KTX여천역, 여수종합터미널, 여천시외버스정류장 등의 이용이 편리하고, 여수IC를 통해 순천시나 광양시 등 타 도시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교통환경을 갖춘 여수시 신기동의 올해 8월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2억2,094만원으로 전년대비 15.3%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라남도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 4%보다 약 4배 높은 상승폭이다.

- 지역 중심 신기동 생활권 누리는 아파트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지역 중심 생활권으로 평가받는 신기동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다.

신기동 일대는 여수국가산업단지 조성에 따라 건설된 계획도시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시설이 많고 여수시청, 행정복지센터, 지방법원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또한 여수한국병원, 여천전남병원 등 의료시설도 구축돼 있어 오랫동안 지역 대표 생활권으로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2000세대에 달하는 아파트들이 들어서는 정비사업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돋보인다. 먼저, 단지는 바로 뒤에 비봉산이 자리하고 있는 숲세권 입지를 갖췄다. 여기에 거북선공원, 신기공원, 이순신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들은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신기초등학교와 시전초, 여선중, 여천고, 전남대 캠퍼스 등 모든 학군이 가까운 학(學)세권 입지를 충족하고 있으며 신기동 내 갖춰져 있는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 84㎡로 조성된다. 또한 전 세대 4Bay, 남향위주 배치 설계로 적용돼 실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여기에 펜트리 공간, 드레스룸 특화 등을 통해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이밖에 최상층 세대에는 다락층도 함께 조성돼 폭넓은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여수 원더라움 더힐’의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