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시상..5개 부문 11개 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난 8월 개최된 국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2022, 이하 비익스 2022)'의 시상식인 '비익스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비익스 어워드는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합산해 출시 부문 1~3등(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미출시 부문 1~2등을 비롯해 심사위원상, 장려상, 인기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11개의 게임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난 8월 개최된 국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2022, 이하 비익스 2022)'의 시상식인 '비익스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시상식은 지난 26일 오후 2시 서울창업허브 M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비익스 어워드는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합산해 출시 부문 1~3등(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미출시 부문 1~2등을 비롯해 심사위원상, 장려상, 인기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11개의 게임이 선정됐다. 총상금 규모는 1천600만원이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시상하는 ▲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3위권에는 자라나는씨앗의 '하이드 앤 씨크', 리젠소프트의 '오션(Ocean)', ABShot의 '이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시상하는 ▲미출시작 부문 2위권에는 올림포스의 '하늘섬'과 소은게임의 '퇴근길랠리'가 수상했다.
이 외에도 ▲심사위원상 부문 투어클락소프트(2oclocksoft)의 '파이널나이트'와 카셀 게임즈의 '레토피아' ▲장려상 부문 갬성게임즈의 '당신의 안녕을 위하여', Hoit Studio의 '죽음의 바다' ▲인기상 부문 페퍼스톤(PepperStones)의 'Wetory', 주식회사 비팩스의 '비트 더 비트!'가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비익스 2022는 코로나 상황에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게임 페스티벌이다.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했으며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구글플레이 인디 페스티벌, 트위치, 메가존클라우드 인벤, 루리웹, 아이언소스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를 통해 재미있는 게임을 제작하는 실력있는 개발사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인디 게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오위즈, 신작 '오 마이 앤' 트레일러 영상 첫선
- 네오위즈, 지스타 2022 참가..기대작 'P의 거짓' 출품
- "韓증시 저평가 적정…주주환원 확대·주주행동주의 활성화"
- 최태원 "韓 경제시스템 정상 작동중…APEC 차질 없이 준비"
- 민주당 "韓대행, 24일까지 특검법 공포 안하면 책임 물을 것"
- 권성동 "내란·김여사 특검법, 국정·여당 마비 속셈"
- 트럼프 2기, 자율주행 규제 완화 전망…글로벌 로보택시 지각변동
- 국힘, 반성문 한 장 없이 '남 탓'…'비대위'도 도로 '친윤'
- [12월 4주 분양동향] '곤지암역센트럴아이파크' 등 7641가구 분양
- 금융연 "일반 주주가 기업에 문제 제기할 절차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