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사오' 해외서도 통했다..베트남 박스오피스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입소문의 힘으로 200만 돌파를 목전에 둔 영화 '육사오'가 국내 관객에 이어 베트남 관객까지 사로잡았다.
지난 23일 베트남에서 개봉한 영화 '육사오'가 개봉 이후 3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역대 베트남 개봉 한국영화 중 개봉주 최고 스코어를 기록했다.
지난 25일까지 누적 관객 30만 명, 박스오피스 매출은 115만 달러로, 이는 베트남에서 개봉한 역대 한국영화 중 개봉주 최고 스코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대 베트남 개봉 한국영화 중 개봉주 최고 스코어
[더팩트|원세나 기자] 입소문의 힘으로 200만 돌파를 목전에 둔 영화 '육사오'가 국내 관객에 이어 베트남 관객까지 사로잡았다.
'육사오'(감독 박규태)는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 버린 57억 1등 로또를 둘러싼 남북 군인들 간의 코믹 접선을 그린 영화로 분단과 로또라는 설정과 고경표 이이경 곽동연 박세완 등 청춘 배우들의 코믹 연기가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23일 베트남에서 개봉한 영화 '육사오'가 개봉 이후 3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역대 베트남 개봉 한국영화 중 개봉주 최고 스코어를 기록했다.
개봉일부터 상영 횟수의 절대적인 열세에도 불구하고 태국영화 '러브 데스티니', 할리우드 영화 '아바타'를 제치고 3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5일까지 누적 관객 30만 명, 박스오피스 매출은 115만 달러로, 이는 베트남에서 개봉한 역대 한국영화 중 개봉주 최고 스코어다.
'육사오'의 베트남 배급을 맡은 CJ HK 엔터테인먼트 정태선 법인장은 "'육사오'의 큰 웃음과 감동 코드가 베트남 정서에도 잘 맞은 점이 베트남 배급의 성공 포인트"라고 밝혔다.
이처럼 해외에서도 놀라운 흥행 성과를 보이고 있는 '육사오'는 베트남에 이어 오는 9월 30일 대만에서도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관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객들의 마음까지도 사로잡으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육사오'는 지난달 24일 개봉해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2 TMA D-11] 더보이즈·스키즈·에이티즈, 눈부신 성장 이룬 '즈즈즈'
- '이재명의 민주당' 한 달...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 강화 갯벌 남성 하반신 시신…가양역 실종자 유사 'DNA 분석'
- 한화 김승연, 대우조선 인수 '뚝심'…LNG·특수선 시너지 '기대'
- 국민의힘, 野 '박진 해임안 발의' 예의 주시...'전운 고조'
- 하반기 극장가, '블랙 히어로'들이 접수한다 [TF프리즘]
- [히(HE)스토리 고경표(상)] 코믹·액션·멜로 다 가능…"물 만났다"
- [박호재의 왜들 그러시죠?] ‘광주 고려인마을’의 동포 귀환 운동, 정부 지원 '절실'
- 수천명 한 맺힌 '소년판 삼청교육대'…유해발굴 첫삽
- '비속어 논란' 尹 "사실과 다른 보도"…'정면돌파'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