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확률형 아이템' 엔씨 김택진, 국감 증인서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보건복지위)가 엔씨소프트(엔씨) 김택진 대표( 사진)를 국정감사(국감) 증인으로 출석시키는 방안을 놓고 논의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국회에 따르면 보건복지위 여야 간사는 김 대표 등 국감 증인 명단을 놓고 최종 협의 중이다.
앞서 김 대표는 지난해 국감에서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증인으로 신청됐다가 채택 명단에서 제외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보건복지위)가 엔씨소프트(엔씨) 김택진 대표( 사진)를 국정감사(국감) 증인으로 출석시키는 방안을 놓고 논의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엔씨 등 게임사들의 확률형 아이템 위주 비즈니스모델(BM) 관련 정책질의를 위한 목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27일 국회에 따르면 보건복지위 여야 간사는 김 대표 등 국감 증인 명단을 놓고 최종 협의 중이다.
앞서 김 대표는 지난해 국감에서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증인으로 신청됐다가 채택 명단에서 제외된 바 있다.
김 대표가 증인 채택 여부와 관계없이 실제 국감장에 출석할지도 미지수다.
하지만 한국게임학회 등 일각에서는 김 대표가 확률형 아이템 문제 해결 방안을 공식적으로 밝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국회 문체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과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게임산업진흥법 전부개정안)’을 발의, 확률형 아이템 표시 의무화를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 엔씨 관계자는 “아직 확인된 바 없다”고 전했다.
#국감 #김택진 #엔씨 #확률형아이템 #복지위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정태 아내 "하루 7번도 한 적 있어"…활력 자랑에 김지혜도 충격
- '신명' 김규리 무당 됐네…피 눈물 충격 "너무 무서워"
- 영아 시신 796구 페하수처리조에 암매장…충격에 빠진 아일랜드
- "생각 이상으로 예쁜 女직원과 카풀한 남편"..그만 하랬더니 "걔는 어떻게 다녀" [어떻게 생각하
- 日규슈서 19세 한국인 대학생 숨진채 발견...20m 폭포 뛰어들어
- MLB·일본서 뛰었던 세라피니, 장인 살해 혐의로 최대 종신형 가능성
- "성관계 중 나도 모르게 대변이"..30대女, 원인 알 수 없어 '참담' [헬스톡]
- 왜 배달기사가 집 안까지…아내는 이것에 빠졌버렸다
- 신지, '문원 딸 재산 상속' 우려 댓글에 "그런 일 없을 것"
- '옥중화'·'파도야 파도야' 강서하, 투병 끝 사망…향년 31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