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 2022 하반기]인디 게임부문 익슬릭스 '샴블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샴블즈는 홍익대 게임학부 학생 위주로 구성된 인디개발팀 익슬릭스(EXLIX)가 개발한 덱빌딩 텍스트 역할수행게임(RPG)다.
덱빌딩 전투와 택스트RPG를 융합, 덱빌딩 게임과 스토리텔링 게임의 약점을 상호 보완했다.
이재복 익슬릭스 대표는 "게임의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해주신 덕에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흥미로운 세계와 이야기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열심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샴블즈는 홍익대 게임학부 학생 위주로 구성된 인디개발팀 익슬릭스(EXLIX)가 개발한 덱빌딩 텍스트 역할수행게임(RPG)다. 덱빌딩 전투와 택스트RPG를 융합, 덱빌딩 게임과 스토리텔링 게임의 약점을 상호 보완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에 기반을 둔 매력적인 세계관에 이종 장르간 장점을 접목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일러스트와 100개가 넘는 엔딩, 수백여종 카드로 폭넓은 이야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어떤 스토리를 보는지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도록 해 유저가 매 회차 다른 스토리, 다른 카드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구역 시스템과 무작위 스토리 그리고 다양한 스토리의 분기점 등을 넣어 매 회차마다 색다른 내용이 전개된다. 같은 스토리를 보는 것에 대한 피로감을 줄여 다회차 플레이가 중심이 되도록 설계했다.
이재복 익슬릭스 대표는 “게임의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해주신 덕에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흥미로운 세계와 이야기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열심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겁난다, 핀테크 '이중 규제'
- 성남시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재도전…요충지 확보 '물밑 경쟁'
- 국정감사 카운트다운...與 '적폐청산' vs 野 '기선제압'
- 진통 속 국교위 출범.... 초라한 규모에 위원 지명 잡음까지
- '명품 라방' 뜬다…롯데온·11번가 본격화
- 정부, 정유사 판매가격 공개 범위 확대...정유업계, 반발
- 대구센터 정보화사업 발주···대형 IT서비스·오픈소스 DBMS 격돌
- 천문연 OWL-Net, 다트 탐사선 디모포스 충돌 현장 포착
- 반도체 장비재료협회 "올해 반도체 공정 재료 투자 690억달러"
- “2026년 4.3조원 규모 시장”…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육성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