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타운' 프리미엄 갖춘 제일건설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

2022. 9. 27.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생활 인프라 편리하고 공공기관·유관기업 함께 있어 수요 확보
- 생활 인프라 잘 갖췄고 유해시설도 없어..최근 청약 경쟁률 두드러져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 >
행정타운 인근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인기가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기관들이 인접해 생활 인프라가 편리하고, 공공기관과 유관기업도 함께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해서다. 또한 유해시설 우려가 없고,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선호도가 높다는 평가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창원자이 시그니처’는 8월 청약 결과 침체된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1순위 평균 27.3 대 1을 기록했다. 주변에 대규모 행정타운이 있어 우수한 인프라가 단연 주목을 끌었다는 평가다.

수도권에서도 흥행이 이어지고 있다. 5월 경기 시흥시 시흥시청 복합행정타운 인근에 DL건설 컨소시엄이 분양한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청역에 1만2726명이 몰려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위축된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풍부한 수요 덕에 가격을 방어하고 있는 상황이다. 충남 천안시 청수행정타운과 인접한 ‘천안청수 한양수자인’ 전용면적 84㎡는 올 9월 3억6000만원에 거래돼 4월 거래(3억5000만원) 보다 소폭 상승했다. 경기 용인시 용인행정타운 인근 ‘용인행정타운 두산위브 3단지’ 전용면적 84㎡도 지난 6월 5억3000만원에 거래되며 1년 전 거래보다는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는 “공공시설 덕에 유해시설이 없어 주거 여건이 좋고, 일대 교통여건이 좋은 곳이 대부분”이라며 “공무원 등 구매력을 갖춘 종사자 수요를 확보한 것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행정타운 일대에 새로 공급을 앞둔 아파트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표적인 곳은 A26블록에 공급을 앞둔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이 꼽힌다. 바로 옆에 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며, 복합공공시설(예정), 중심상업시설(예정) 등 편의시설이 대거 확충될 예정이다. 중구청도 근거리에 자리한다.

이 밖에도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은 서해와 접하고 있어 영구적인 오션뷰(일부 타입)가 가능하며, 바로 앞에 인천을 대표하는 공원이자 명소인 씨사이드파크가 펼쳐져 공원 조망도 확보했다. 이곳에는 약 18m에 달하는 바다전망대, 레일 바이크, 캠핑장, 자전거길 등이 위치해 가족과 연인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는다. 염전체험으로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숲체험·숲속 힐링 체험 등 대규모 녹지도 위치해 산책로, 벚나무길, 숲속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의 휴식처가 자리한다. 카페테리아를 비롯해 테니스장, 풋살장, 농구장, 족구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도 씨사이드파크 내 위치한다.

초교 부지(예정)가 근거리에 위치하고, 운남초, 영종중, 하늘중 등의 학교가 들어서 있다. 영종고, 하늘고, 인천국제고, 인천과학고 등 명문대 진학률이 높은 최고의 학군도 자랑한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가격 경쟁력까지 더해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영종을 대표하는 입지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최고의 아파트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왕길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남궁선희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