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20세기 소녀', 10월21일 넷플릭스 공개..1999년의 첫사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감독 방우리)가 10월21일 처음 공개된다.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가 절친 연두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트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감독 방우리)가 10월21일 처음 공개된다.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가 절친 연두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트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다. 청춘을 대표하는 배우 김유정, 변우석과 다채로운 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예 박정우, 노윤서까지. 신선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20세기 소녀'는 공개 날짜 확정과 함께 27일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먼저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캠코더를 들고서 한곳을 응시하고 있는 나보라(김유정)의 시선이 담겨있다. 특히 절친의 짝사랑을 관찰하다 첫사랑에 빠져버린 17세 소녀 나보라의 시선이 과연 누구에게 닿아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또한 '우리가 알고 싶었던 첫사랑의 모든 것'이라는 카피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 키워드인 '첫사랑 이야기'를 어떤 새로운 시선으로 그려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1999년의 기억을 담은 비디오 테이프가 재생되며 시작하는 티저 예고편은 20세기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장면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나 심장을 도둑맞았어"라는 절친 김연두(노윤서)의 말에 한숨을 푹 내쉬는 17세 소녀 나보라의 모습은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아는 건 이름뿐인 백현진(박정우)에게 첫눈에 반해버린 절친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알아내겠다는 나보라. 백현진의 가장 친한 친구인 풍운호(변우석)를 통해 그의 키, 취향 등 많은 것들을 알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풍운호와도 가까워지기 시작한다. 마침내 삐삐 번호까지 알아내고 기뻐하는 나보라의 맑고 순수한 모습은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만든다.
'친구의 짝사랑을 관찰하다 첫사랑에 빠져버렸다'는 카피는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올리며 나보라의 첫사랑 관찰기가 어떤 결말을 맺게 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여기에 1999년에 발매돼 20세기 말의 감성을 담고 있는 가수 박기영의 '시작'이 흘러나오며, 예비 시청자들을 그 시절 풋풋했던 학창 시절로 단숨에 이끈다.
비디오 테이프 안에 담긴, 비밀 일기장 같은 첫사랑의 기억과 어른이 되어 그 시절을 다시 바라보는 '나보라'의 시선까지 담아낼 '20세기 소녀'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과 가슴 따뜻해지는 감성을 선사할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가 17세 소년과 소녀, 풋풋했던 청춘의 모습으로 분해 각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시키며 만들어낼 기분 좋은 에너지는 '20세기 소녀'의 또 다른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다.
국내 유수 영화제에서 단편영화상을 휩쓸며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아온 방우리 감독의 첫 장편 영화 데뷔작이자, 청춘을 대표하는 신선한 배우들이 보여줄 연기 앙상블과 케미스트리로 우리 모두를 다시 두근거리게 할 로맨스 '20세기 소녀'는 오는 10월21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eujene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시신 발견된 유명 회계사…'내연녀' 용의자만 여러명 등장
- '공개 열애 10년째' 이정재♥임세령, 올해도 美 LACMA 동반 참석…애정 여전
- 박경내 변호사 "김민재, 이혼 부인에게 재산분할 500억? 재판으론 불가능"
- 김승수 '♥양정아'와 2세 AI 합성사진, 딸 미모에 '깜짝'…"남은 건 결혼식뿐"
- 안희정, 칩거 2년 3개월만에 모습…아들 결혼식에 前 부인, 지지자와 함께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
- 북한강 30대 여성 '토막 시신 용의자’ 30대 현역 군인 체포(종합)
- 전 남편 송종국 저격했나?…박연수 "백번도 더 참았다" 인스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