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첫 라이브 방송 진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넥슨에서 공식 제공하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오리지널 콘텐츠로 '광부 시뮬레이터'와 '픽펫', '슈피겔만' 등 월드를 차례로 소개했다. 특히 채광을 하면서 깊숙한 광산을 탐험하는 '광부 시뮬레이터'의 경우 '메이플스토리 월드'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로, 해당 월드를 제작한 담당들이 직접 출연해 월드 제작에 얽힌 에피소드와 각종 플레이 팁 등을 전달했다.
넥슨은 이날 방송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향후 업데이트 기능과 오프라인 행사 소식을 공개했다. 오는 9월29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 재화인 '리워드 코인'을 플랫폼 내 추가해,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진행 중인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리워드 코인'을 모으면 아바타를 꾸미는데 사용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 창작자들이 본인이 제작한 월드에 비즈니스 모델을 직접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은 11월 중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 월드' 창작자들을 위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MCI 22' 또한 11월26일, 27일 양일간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 'MCI 22'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창작자를 위한 축제를 컨셉트로 슈퍼 해커톤을 비롯해 초청 연사들의 키노트 세션, 'Wings 2022' 최종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 파트너십 프로그램 'Wings 2022' 근황 공개… 전용 굿즈 언박싱도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개발 지원 프로그램 ‘Wings 2022’에서 제작되고 있는 주요 월드들의 근황이 방송을 통해 공개됐다. 실력 있는 개발자들을 선발해 지난 7월 막을 올린 ‘Wings 2022’는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콘텐츠를 제작해 출시하면 개발 지원금 등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개발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컨셉트의 월드를 구현하고 있다.
‘라이브 윙즈 데이’에 출연한 넥슨 신민석 디렉터는 “오늘 자리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유저들에게 한 걸음 다가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열심히 준비 중으로, 국내외에서 사랑받는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넥슨의 대표 IP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리소스를 활용해 누구나 나만의 월드(콘텐츠)를 직접 제작, 공유하고 다른 이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및 놀이 플랫폼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