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내가 그린(green)과학!'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4일 내가 그린(green)과학!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환경과 과학을 주제로 한 체험형 탐구활동을 통해 흥미와 관심을 일으키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의 밑거름이 되고자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4일 내가 그린(green)과학!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환경과 과학을 주제로 한 체험형 탐구활동을 통해 흥미와 관심을 일으키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의 밑거름이 되고자 진행됐다.
성남시 관내 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가 참여한 창의융합zone(40개), 4차 산업 관련 기업이 참여한 4차 산업zone(25개), 관내 환경관련단체가 참여한 그린(green)zone(12개), 국군수도병원 및 유관기관이 참여한 안전(safety)zone(9개), 수련관 자치조직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한 자치조직zone(16개) 이렇게 5개존 102개 부스가 운영되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 및 체험활동의 장에 참여하지 못해 힘들었을 청소년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인사를 전하며, 청소년들이 탄소중립 및 미래 인재 양성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앞으로 다가올 2023년 14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어떤 주제와 체험 거리로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근엔 활짝, 케일엔 오만상? 태아도 음식 ‘호불호’ 있다
- 장원영 “지금 뭐 봐?” 말 건 친구 ‘이 여성’ 정체, CF서 맞붙었다
- “월 2천만원 벌어요” 망할 뻔한 30대 동네 여사장, 어떻게 이런 일이?
- “가발 아닙니다. 전세계 탈모인 고민 해결” 한국서 이런일이
- “김정은 딸 김주애 첫 등장, 외모 남달랐다”…리설주도 ‘함박웃음’
- “꿈에 시어머니 나오고”...5억 즉석복권 당첨 행운
- “역시 한국만한 ‘헐값’ 없다?” 우수수 쏟아내는 넷플릭스, 왜 이래?
- 경북 청도서 남녀 공무원 저수지 빠져…1명 사망·1명 중태
- “20만원 싸게 줘도 안 사?” 삼성맨도 ‘접는폰’ 외면, 어쩌다
- “한달새 600만원 날렸다” “나는 수천만원이다” 촉망받던 이 회사,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