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씨엔로봇, 대전에 협동로봇 교육센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로보틱스는 협동로봇 시스템통합(SI) 전문기업 씨엔로봇과 제휴해 대전에 교육센터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에 협동로봇 교육센터가 들어서는 첫 사례다.
교육센터에선 협동로봇 전문인력 양성 과정, 일반인 대상 전문교육 등이 이뤄진다.
회사 관계자는 "협동로봇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관련 전문인력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라며 "이번 공식교육센터 오픈이 협동로봇 전문인력 부족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로보틱스는 협동로봇 시스템통합(SI) 전문기업 씨엔로봇과 제휴해 대전에 교육센터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에 협동로봇 교육센터가 들어서는 첫 사례다. 협동로봇은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일하는 산업용 로봇을 뜻한다.
교육센터에선 협동로봇 전문인력 양성 과정, 일반인 대상 전문교육 등이 이뤄진다. 두산로보틱스는 교육센터를 전국 주요 권역과 미국, 유럽 등으로 확대해 로봇 전반에 걸친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협동로봇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관련 전문인력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라며 “이번 공식교육센터 오픈이 협동로봇 전문인력 부족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 싸게 팔면 동네 창피, 신상 공개하자"…사나워진 집주인들
- "내연녀가 남편 생명보험금 13억 수령"…소송 건 아내 결국
- "휘발유차 타다가 바꿨어요"…잘나가는 이 차 인기 비결은
- 국내주식도 '소수점 거래' 가능…NH·KB 등 5개사 출격
- "'바이든' '날리면' 둘 다 아니다"…100번 들었다는 與 의원
- 하하 "'고딩엄빠2' 10대 혼전임신 조장·미화 프로그램 아냐"
- [종합] 김지민 어머니, 김준호 전화받자마자 뚝…"결혼 반대해도 설득할 자신있어" ('미우새')
- ‘손담비 손절설’ 소이, 의미심장 문구…"행동에 대한 책임은 우리"[TEN★]
- '치과 의사♥' 전혜빈, 출산 코 앞인데…역대급 만삭 사진 공개 [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