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의 남다른 '교육 기부'..IT수업 돕고 해외학교 세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그룹이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철학 아래 국내·외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LS그룹은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중부지방의 수해 복구·이재민 지원을 위해 3억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LS그룹은 2007년부터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등 4개국에 대학생과 임직원 약 1000여 명으로 구성된 'LS 대학생해외봉사단'을 선발·파견하고 'LS드림스쿨'을 짓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년째 '사이언스클래스' 열고
노트북 등 온라인 기기도 지원
동남아에 드림스쿨 18개 준공
LS그룹이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철학 아래 국내·외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LS그룹은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중부지방의 수해 복구·이재민 지원을 위해 3억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성금 기탁에는 LS전선, LS일렉트릭, LS니꼬동제련, LS엠트론, E1, 예스코 등 계열사가 참여했다. 앞서 동해시 산불피해복구성금, 코로나19 극복 성금, 강원 산불피해복구성금 등 재난 때마다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LS그룹은 이와 함께 지역 초등학생들의 과학실습 교육·문화체험을 돕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2013년부터 17회 째 진행 중이다. 정보기술(IT) 장비 부재로 수업 참여가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노트북 등 온라인 기기를 지원하기도 했다.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LS그룹은 2007년부터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등 4개국에 대학생과 임직원 약 1000여 명으로 구성된 ‘LS 대학생해외봉사단’을 선발·파견하고 ‘LS드림스쿨’을 짓고 있다. 현재 베트남 하이퐁·하이즈엉·호치민·동나이 등지에 총 18개의 드림스쿨을 준공했고 19~21호를 추가 건립할 계획이다.
계열사 별로는 LS전선이 지난 8월 추석맞이 ‘전통시장 전기안전점검’ 활동을 통해 사업장 인근 전통시장 안전관리를 진행했다. LS일렉트릭은 7월 굿네이버스와 충북 청주시 농촌에서 ‘제1기 LS일렉트릭 ESG 봉사단 캠프’를 개최했다. 지역 노인 가정을 방문해 전기안전점검, 미끄럼 방지패드 설치 등을 진행했다.
LS니꼬동제련은 7월 울산 울주군 온산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과학캠프 ‘CU 투마로우 사이언스 캠프’를 열었다. 2013년 시작해 올해로 10회 째다. 친환경 에너지기업 E1은 한국여자프로골프대회 ‘E1 채리티 오픈’으로 조성한 기부금으로 대한적십자사와 코로나19 관련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 중이다.
LS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어려운 이웃들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LS의 정신”이라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옆 그 친구 누구지?…'파격 발탁' 신인모델 알고보니
- 고추 한입 먹었는데 '애벌레' 꿈틀…생산자 '자연스러운 일'
- 1000만 탈모인의 희소식…'모낭 없는 머리카락도 심었다'
- 중고차 직원이 꼽은 '차박용 車' 1위는 팰리세이드…3위는?
- 대학병원 천장서 대소변 쏟아져…환자 가족 덮친 '오물 날벼락'
- '폭락, 폭락' 패닉인데…자산가 몰리는 이 상품은 [서지혜의 SML]
- '치사율 97%'…뇌 먹는 '아메바' 美 전역 확산 '초비상'
- '택시는 실내입니다'…내일부터 야외서 '완전 탈마스크'
- '아이 내복 '사치'라던 짠돌이 남편, 안마방 단골이었어요'
- 세입자 없다, 곳곳 난리…'집주인 패닉, 끝 아니다' [코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