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 국내 최초 액화수소용 밸브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TX는 종속회사이자 산업용 밸브 전문 기업인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이 국내 최초로 액화수소용 밸브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은 새로 개발한 밸브를 국내 액화수소 전문기업인 하이리움산업에 납품했다.
하이리움산업은 현재 미국에 공급할 액화수소 저장용 탱크를 제작하고 있으며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이 개발한 밸브는 해당 탱크를 비롯해 미국의 액화수소 충전소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X는 종속회사이자 산업용 밸브 전문 기업인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이 국내 최초로 액화수소용 밸브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이 개발한 ‘액화수소용 3인치 글로브 밸브’는 영하 253도 환경의 액화수소 저장 용기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316ℓ 스테인리스 스틸 단조로 제작됐다. 글로벌 인증기관인 독일 TUV의 초저온(영하 196도) 시험을 완료했고, 유체 누설 및 차단 정도를 점검하는 셸 테스트와 시트 테스트에서도 허용치보다 낮은 제로 상태(Zero leakage)로 합격했다.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은 새로 개발한 밸브를 국내 액화수소 전문기업인 하이리움산업에 납품했다. 하이리움산업은 현재 미국에 공급할 액화수소 저장용 탱크를 제작하고 있으며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이 개발한 밸브는 해당 탱크를 비롯해 미국의 액화수소 충전소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은 내년 초에는 미국에서 탱크 실증 시험을 마친 뒤 국내·외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근홍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대우조선해양, 21년만에 한화에 팔린다…정부·산은, 매각 확정
- [단독]“유부남이면 꺼질게”…중년남성 피말린 20代 스토킹녀
- 尹 ‘욕설 논란’에 침묵하던 이준석 “나라 걱정하면 당원 가입이 정답”
- 대전 아웃렛 화재, 사망자 2명으로...‘전기차 충전중 폭발 가능성’
- ‘비속어 논란’ 악영향?...尹지지도, 지난주초 36.4%→주말 32.8%[리얼미터]
- ‘이XX’ 발언 논란에 尹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훼손, 국민 위험에 빠뜨리는 일”
- ‘여자 무솔리니’, 100년 만에 이탈리아 첫 극우총리 탄생
- 은행창구 고객들 어쩌나...“5년여간 폐쇄된 은행점포 1112곳”
- 윤석열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훼손 국민 위험에 빠져”
- “중국의 대만 공격시, 北도 도발 가능성”… 尹 “北대응 최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