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 어두운 시장을 뚫고 상승한 테마주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6일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크게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다.
코스닥은 전거래일 대비 5% 하락한 692.37에 장을 마감하며 2년 3개월만에700선 아래로 하락했다.
황금에스티도 장 초반부터 강세를 보였고 전거래일 대비 10% 상승한 8,750원에 장을 마감했다.
그 외에 티프랙스도 전거래일 대비 4% 상승한 4,5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26일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크게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다. 코스피는 전거래일 대비 3% 하락한 2,220.94에 거래를 마감했다. 코스닥은 전거래일 대비 5% 하락한 692.37에 장을 마감하며 2년 3개월만에700선 아래로 하락했다.
어두운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니켈관련주는 상승세로 장을 마감했다. 정부의 니켈 보유량이 줄어들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니켈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 특히 STX의 계열사인 피케이밸브앤엔지리어링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액화수소용 밸브"를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STX는 상한가를 경신했다. STX는 오전 09시 17분에 3,935원까지 올랐고 그대로 장을 마감했다.
황금에스티도 장 초반부터 강세를 보였고 전거래일 대비 10% 상승한 8,750원에 장을 마감했다. 그 외에 티프랙스도 전거래일 대비 4% 상승한 4,550원에 장을 마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휘발유차 타다가 바꿨어요"…잘나가는 이 차 인기 비결은
- 국내주식도 '소수점 거래' 가능…NH·KB 등 5개사 출격
- "'바이든' '날리면' 둘 다 아니다"…100번 들었다는 與 의원
- 주가 떨어지는데…"그냥 가만히 있자" 기업들 조용한 까닭
- 10만원→2만원대 추락…"매도하라"던 그때 그 보고서
- 하하 "'고딩엄빠2' 10대 혼전임신 조장·미화 프로그램 아냐"
- [종합] 김지민 어머니, 김준호 전화받자마자 뚝…"결혼 반대해도 설득할 자신있어" ('미우새')
- '이동국 딸' 재시, 세계적인 모델들 옆 눈부신 아우라…16살 안믿겨[TEN★]
- '박성광♥' 이솔이, 뷰 멋진 새집 공개...으리으리한 인테리어[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