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스피돔, 대학생 현장 체험행사 진행.. 2030에게 답을 찾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23일 광명스피돔(경륜본장)에 성균관대학교 학생 40여명을 초청해 경륜․경정사업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성균관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학장 장경로)의 '스포츠 산학연 문제해결'이라는 학과수업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경륜․경정사업 소개, 시설 견학, 경주 관람, 실시간 열리는 경륜경주 베팅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 참여,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로 경륜․경정사업 발전 모색
[더팩트 | 박순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23일 광명스피돔(경륜본장)에 성균관대학교 학생 40여명을 초청해 경륜․경정사업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성균관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학장 장경로)의 ‘스포츠 산학연 문제해결’이라는 학과수업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경륜․경정사업 소개, 시설 견학, 경주 관람, 실시간 열리는 경륜경주 베팅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현장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앞으로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 도입 환경에 대응하고 온라인으로의 사업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아이디어와 발전 전략을 도출해 경주사업총괄본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주사업총괄본부는 금년 2학기 성균관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에 관련 학과수업 개설을 요청했고 성균관대학교는 수강생들이 주체적으로 이슈를 분석하고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문제기반 학습 수업방식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경주사업총괄본부 김진세 홍보마케팅팀장은 "본 수업 주제의 주요 타깃은 2030세대임으로 해당 세대에 속하는 수강생들의 분석과 아이디어를 통해 도출된 전략은 효과성과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며 "도출된 전략방안을 토대로 혁신적인 홍보․마케팅을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9일에도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이 경정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미사리경정장(경정본장)을 방문해 사업 소개, 견학, 체험 등의 과정을 통해 경주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돌아왔지만…국정감사 앞두고 곤혹스러운 與
- '이재명표' 민생 7대 법안...포퓰리즘 비판에 "부자 감세 NO"
- [창립 20주년 특집-혁신이 답이다②] '신탁 규제' 완화, 자본 시장 선진화 '첩경'
- '줄사표'에 위기 맞은 공수처…"국회, 일할 환경 만들어줘야"
- 올해 사망사고 발생한 10대 건설사 6곳, 국감 증인석에 설 CEO는?
- 오늘(26일)부터 국내 주식도 1000원씩 산다…기대보다 우려?
- [강일홍의 클로즈업] 또 불거진 연예계 루머, '희생양'은 운다
- [내가 본 '박은빈'] 기자도 납득한 제작진의 기다림
- [오늘의 날씨] 완연한 가을 날씨...큰 일교차 주의
- 곽도원, 제주서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면허취소 수준